'유퀴즈' 김진용 의사 "코로나 확진자들 사경 헤매고 나서야 마스크 안 쓴 거 후회한다"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김진용 의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을 강조했다.


지난 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드라이브 스루 진료소를 창안해낸 김진용 의사가 게스트로 참여했다.


이날 유재석은 김진용 의사에게 "기억에 남는 환자분이 있느냐"라고 질문했다.


김진용은 "가족분들이 같이 입원했는데 고령 환자만 나빠져서 인공호흡기를 달고 에크모라는 시술을 위해 대학병원으로 이송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때 너무 안타깝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그는 "코로나19가 어르신들한테 가면 치명적일 확률이 높아진다"라며 경고했다.


또 김진용은 "요즘 확진자의 동선만 가십처럼 다뤄지고 있는데 그분들이 1주 뒤 사경을 헤매는 건 잘 모르시더라"라고 밝혔다.


그의 말에 따르면 다수의 확진자는 음압 병동에 들어와서 "왜 마스크를 안 썼을까"라며 후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마지막으로 김진용 의사는 "누군가에겐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병이다. 더운 여름에도 예방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 나와 내 주변을 위해 덥고 귀찮아도 반드시 마스크를 써줬으면 좋겠다"라며 호소했다.


해당 방송을 접한 누리꾼은 "늘 고생하십니다", "마스크 꼭 씁시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 관련 영상은 1분 4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ver TV '유 퀴즈 온 더 블럭'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