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7월 첫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연애 초기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되찾자"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7월 첫째 주 별자리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인사이트] 고명훈 기자 = 어느덧 6월이 가고 무더운 여름도 중반을 향해 달리고 있다.


날씨는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데 사랑하는 애인과의 관계는 점점 식어가고 있어 고민인 커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지금 옆에 있는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를 떠올려 보는 건 어떨까.


한참 풋풋하고 싱그러웠던 우리 둘, 서로 눈만 마주쳐도 콩닥콩닥 뛰는 심장에 설레던 순간들 말이다.


내가 왜 그 사람에게 빠졌고 그 사람의 어떤 면이 나를 두근거리게 했는지 기억을 되짚어 보자.


둘이 처음 만났던 그때의 장소를 함께 손잡고 찾아가 보는 것도 좋고, 둘만 알고 있는 추억의 물건을 다시 꺼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되겠다.


그러고 나면 깨닫게 될 테다. 잠시 머릿속을 괴롭혔던 그 고민이 얼마나 어리석은 착각이었는지 말이다.


다시 시작되는 한 주,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7월 첫째 주(6월 29일~7월 5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날 녹여주오'


◆ 물병자리 (1. 20 - 2. 18) : 내 스타일대로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마라. 모든 것을 당신의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특히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 없는 분야에 뛰어들지 마라. 당신 마음이 가는 대로 움직이는 게 좋다. 모든 선택과 결정의 책임은 당신의 몫이다.


커플이라면 너무 강한 어투로 말하지 마라.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른 법이다.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조곤 조곤 풀어가라. 싱글이라면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는 게 좋다. 억지로 나간 자리는 시간 낭비, 돈 낭비일 뿐이다. 차라리 혼자 지내는 것이 마음 편할 수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그동안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사람들도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눈앞에 재물이 보인다고 너무 흥분하지 마라. 이런 때일수록 침착하고 차분한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5도서관, 학원블루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사람을 잘 가려야


이번 주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것이 좋다. 자칫 엉뚱한 일에 휘말려 곤란을 겪을 수 있다. 괜히 다른 사람 때문에 손해 볼 수도 있다. 믿을 수 없는 사람은 조금 멀리하자.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은 정리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조금 쿨한 모습을 보여주자.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거나 끌려다니지 마라. 잡을 수 없는 사람이라면 마음을 접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데이트할 때에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통장과 지갑이 두둑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불필요한 곳에 소중한 돈을 낭비하지 말자. 쇼핑할 때에도 계획한 것만 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3편의점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한 번 다녀왔습니다'


◆ 양자리 (3. 21 - 4. 19) : 실력을 키워야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하는 시기다. 자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도록 하자. 다른 사람들보다 한발 앞서나가는 게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목표라도 세워보자. 당신의 미래는 당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커플이라면 무슨 일이든 단순하게 생각하자. 복잡하게 생각할수록 관계가 꼬일 수 있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오버하지 말자. 이성을 만날 때에는 적당히 자제하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 할 수 있다. 자기 자신에게 선물해 보는 것도 좋다. 옷차림이나 패션도 당신의 경쟁력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3간식쇼핑몰베이지


◆ 황소자리 (4. 20 - 5. 20) : 투덜대지 말고


눈과 귀는 열고, 입은 닫아야 하는 시기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자. 괜히 울컥하거나 기분 나쁜 티 내지 말자. 웬만한 일은 그냥 웃어넘기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솔로 생활을 청산할 수 있을 것이다. 모임이나 미팅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여러 이성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변덕을 부리거나 이랬다저랬다 하지 말자. 연인과 다툼이 생기거나 분위기가 싸늘해질 수 있다.


재물에서는 가벼운 손재수에 주의하자. 평소보다 소지품이나 핸드폰을 잘 챙기는 게 좋다. 지갑에 많은 현금을 넣어 다니지도 말자. 현금보다는 카드나 간편 결제를 이용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5선물레스토랑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김 비서가 왜 그럴까'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조용조용


이번 주는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게 좋다. 괜히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아는 척을 하지 말자. 자기 일이 아니면 그냥 모른 척하는 게 좋다. 남의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일에만 집중하자.


커플이라면 적당히 완급을 조절하는 게 좋다.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다. 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만나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말이나 행동에 유의하는 게 좋다. 좋은 점수를 따놓고 말 한마디로 까먹을 수 있다.


재물을 얻고 싶다면 주변 인맥을 활용하는 게 좋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은 주위의 힘을 빌리는 게 좋다. 함께 힘을 합치면 어려운 목표도 쉽게 달성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1피로회복제종교시설레드


◆ 게자리 (6. 22 - 7. 22) : 정면 돌파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치자. 어렵고 힘들다고 피해 다니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일이 더 커질 수도 있다. 특히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은 빨리 푸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선택의 폭이 아주 넓을 것이다. 좋은 인연이 많으니 주위를 잘 살펴보자. 평소처럼 그냥 무심코 지나치지 말자. 커플이라면 초심으로 돌아가는 게 좋다. 연애 초기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되찾도록 하자.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게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대접해 보자.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돌리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2선글라스맛집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로봇이 아니야’


◆ 사자자리 (7. 23 - 8. 22) : 인맥 관리


이번 주는 주변 사람 관리에 힘쓰는 게 좋다. 가까운 친구나 주위의 동료들을 잘 챙기자. 당신이 필요할 때에만 사람들을 찾지 말자. 특히 선배나 윗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한 차례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 별것도 아닌 일로 자존심 싸움을 벌일 수도 있다. 갈등이 더 커지기 전에 빨리 화해를 해라. 싱글이라면 한 사람에게 집중하는 게 좋다. 이 사람 저 사람 비교하지 말고 빨리 선택하자.


재물에서는 아주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 있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다. 다만,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4명함대중교통카키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약속은 신중히


무슨 일이든 확실히 맺고 끊는 게 좋다. 대충대충 넘어가려다가 탈이 날 수 있다. 특히 책임질 수 없는 말이나 행동은 하지 말자. 자신의 말이나 행동은 끝까지 책임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첫인상에 너무 좌우되지 말자. 사람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판단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자. 연인을 믿는 것도 좋지만 너무 방심해서는 안 된다.


경제적으로는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니 기쁨이 가득할 것이다. 재미 삼아 복권이나 로또를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얻는 것이 있다면 베푸는 것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2텀블러공원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반의반'


◆ 천칭자리 (9. 24 - 10. 22) : 릴렉스 릴렉스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한 주다.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조급해하지 말자. 주위 사람들에게 괜히 짜증 내지도 말자. 특히 즉흥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불쾌 지수가 높아서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주변 사람들의 질투를 받게 될 것이다. 친구나 동료들에게 자랑할 만한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과거의 자신은 버리도록 하자. 주위 사람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수중에 여유 자금이나 비상금을 마련해 두자. 여유가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무엇이든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5거울마트, 시장옐로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귀인과의 만남


이번 주는 친목이나 대인 관계에 힘쓰는 게 좋다. 혼자 외롭게 지내지 말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자. 다양한 자리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보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 당신에게 큰 힘이 되어줄 귀인을 만날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직감을 따르는 게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자신의 짝은 자신이 선택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 때문에 불안해질 수 있다. 연인 주변의 사람들을 의심할 수도 있다. 너무 질투하지 말고 적당히 풀어주자.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 운이 좋은 시기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도 있다. 괜찮은 조건이라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기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선배들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3스마트폰패스트푸드점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유연하게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자. 좀 더 부드럽고 유연한 자세를 보이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의 조언이나 충고도 잘 새겨듣자. 마음을 열면 열수록 더욱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될 것이다. 받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돌려주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 짝이 있을 것이다.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주위도 잘 살펴보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다고 할 수 있다. 어느 정도 풍족하고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갖고 싶었던 옷이나 물건을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적당히 벌고, 적당히 쓰면서 삶을 즐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5향수번화가핑크


◆ 염소자리(12. 25 - 1. 19) : 새로운 경험


이번 주는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시기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수 있다. 자신에게 맡겨진 일이나 책임을 두려워하지 말자. 어쩌면 당신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주위에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경쟁자가 많은 자리는 피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의심이 생길 수 있다. 확실하지 않은 얘기는 아예 꺼내지 말자. 자칫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이를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고민했다면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재물운이 좋은 때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자. 잘하면 좋은 기회나 뜻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자리 이동을 할 수도 있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1메신저미용실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