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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 국내 관광 활성화 위한 '이제, 여행은 가까운 곳에서' 캠페인 시작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이후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이제, 여행은 가까운 곳에서'라는 이름으로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 이후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이제, 여행은 가까운 곳에서'라는 이름으로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한국에서 '언택트' 여행지로서의 잠재력이 큰 경남 하동군과 협력해 국내 관광 활성화 노력을 해나갈 방침이다.


이 캠페인은 최근 정부가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발표한 '관광 내수시장 활성화 대책'과도 상승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에어비앤비는 게스트들이 국내 관광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과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해 가까운 곳에 있는 장소를 재발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는 막바지 예약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중소도시와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국내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각 지역 자치단체 및 지역관광 마케팅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어 그 지역의 관광이 다시 회복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을 돕겠다고 밝혔다.


파트너 기관은 에어비앤비가 제공하는 여행 관련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으며, 에어비앤비 플랫폼 등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지역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관광 재활성화를 위해 체결된 파트너십은 현재 한국 경남의 하동군을 비롯해 미국 국립공원 재단, 비지트 덴마크, 프랑스 농촌 지역 자치단체장 협의회, 브라질 상파울루 주 등 15개 기관이 포함됐다.


에어비앤비와 하동군은 최근 기획재정부의 '한 걸음 모델' 구축 방안으로 농어촌의 빈집을 활용한 공유숙박이 과제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서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인사이트하동군 야생차밭 / 사진 제공 = 하동군


에어비앤비를 포함한 여행 업계는 코로나19로 인해 큰 타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에어비앤비는 여행이 다시 회복되고 있는 신호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어비앤비에 따르면 지난 주말인 6월 5~7일에 전 세계에서 이뤄진 에어비앤비 숙박 예약 금액(예약 취소나 변경 제외)이 지난 2월 이후 처음으로 전년동기대비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의 숙박 예약 역시 국내 여행을 중심으로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