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도 1도 없었는데 '유튜버'로 전향해 인생 역전한 스타 5

인사이트왼쪽부터 개그맨 손민수, 임라라, 장윤석, 임종석 / (좌) Instagram 'enjoycouple', (우) Instagram 'kkkkkkomak'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최근 KBS 간판 프로그램 중 하나던 '개그콘서트'가 막을 내렸다.


공영 방송사 SBS, MBC는 과거에 이미 개그 코너를 폐지했다. 때문에 개그맨들의 갈 곳은 점점 줄어드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지도가 전혀 없던 개그맨들이 최근 유튜브에 도전해 그야말로 '대박'을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오로지 끼로만 유튜브에 도전해 성공한 이들은 빵빵 터지는 콘텐츠로 적게는 36만 명에서 많게는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인지도 하나 없던 무명 개그맨에서 유튜브 스타로 떠올라 성공한 개그맨을 한데 모아봤다.


1. '엔조이커플enjoycouple' - 손민수, 임라라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enjoycouple'


개그맨이 개설해 대박을 이뤄낸 첫 번째 유튜브 채널은 바로 '엔조이 커플'이다.


'엔조이커플enjoycouple'은 tvN 출신 개그맨 손민수와 SBS 공채 개그맨 임라라 커플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다양한 개그 콘텐츠는 물론, 커플이란 장점을 살린 먹방과 토크 코너로 약 17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2. '동네놈들' - 안진호, 최부기, 정재형


인사이트Instagram '_zin_ho_'


인사이트YouTube '동네놈들'


높지 않은 인지도를 지녔던 개그맨이 개설해 대박을 낸 대표적인 유튜브 채널 중 하나는 바로 '동네놈들'이다.


'동네놈들'은 SBS 공채 개그맨 안진호, 정재형, 최부기가 개설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채널의 주력 콘텐츠는 몰래카메라로 약 1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했다.


3. '배꼽빌라' - 김승진, 유룡, 이재훈


인사이트Instagram 'jaehoon_lee_jaehoon'


인사이트YouTube '배꼽빌라'


구독자의 웃음보를 터트리기 바쁜 '배꼽빌라' 역시 개그맨 출신들이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배꼽빌라'는 SBS 공채 개그맨 김승진, 유룡, 이재훈이 함께 개설했다.


약 8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해당 채널은 몰래카메라부터 ASMR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4. '낄낄상회' - 장윤석, 임종석


인사이트Instagram 'kkkkkkomak'


인사이트YouTube '낄낄상회'


신선한 아이디어로 큰 사랑을 받는 유튜브 채널 '낄낄상회'도 개그맨이 운영 중이다.


'낄낄상회'는 KBS 공채 개그맨 장윤석과 개그맨 임종석의 채널이다.


무려 61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낄낄상회'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몰래카메라로 구독자의 웃음보를 건드린다.


5. '카피추' - 추대엽


인사이트Instagram 'dae_youp_choo'


인사이트YouTube '카피추'


다음은 자연을 벗 삼아 노래한다는 유튜브 채널 '카피추'다.


'카피추'는 MBC 공채 개그맨 추대엽이 개설한 채널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36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추대엽은 현재 방송가를 종횡무진 하며 맹활약 중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