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으로 빵 뜨더니 방탄 다음으로 '브랜드 평판' 높아진 임영웅X영탁

인사이트TV조선 '미스터트롯'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가수 임영웅과 영탁이 나란히 5월 가수 브랜드 평가 2위, 3위를 차지했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2일부터 5월 29일까지 아이돌 그룹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히며, 그 뒤를 임영웅과 영탁이 이었다고 전했다.


오마이걸은 4위, 아이유와 (여자)아이들은 각각 5위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하나의 지표다.


인사이트TV조선 '미스터트롯'


인사이트Olive '밥블레스유'


방탄소년단 뒤를 이어 브랜드 평판 2위를 차지한 임영웅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8,567 미디어 지수 2,045,491 소통 지수 2,714,194 커뮤니티 지수 1,701,190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3,489,442로 분석됐다.


3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 지수 2,621,769 미디어 지수 2,083,852 소통 지수 1,237,989 커뮤니티 지수 1,232,42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7,176,033로 분석됐다.


임영웅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이 높게 평가됐으며 영탁 브랜드는 '찐이야', '막걸리 한잔'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았다.


한편 임영웅과 영탁은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나란히 1등과 2등을 차지한 뒤 활발한 방송활동을 펼치고 있다.


6월 말에는 '미스터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인사이트TV조선 '미스터트롯'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