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정말 '깡' 장난 아니다" 군대서 그 어렵다는 '특급전사' 선발된 '상남자' 스타 7명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는 남성이라면 한 번쯤은 특급전사를 꿈꾼다.


특급전사는 매년 분기마다 군에서 전투력이 우수한 장병에게 부여하는 칭호다.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선발될 순 없다.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 등의 우수한 체력을 갖춰야 하고 3km 달리기, 사격, 정신전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9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연예계 중에는 이러한 어려운 테스트를 통과하고 특급전사에 오른 스타가 있다.


군 복무 중 그 어렵다는 특급전사에 선발되며 열정과 체력을 모두 증명한 스타를 모아봤다.


1. 이찬원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미스터트롯'이 낳은 스타 이찬원은 동안 미모로 미필이라는 오해를 받지만 놀랍게도 군필자다.


특히 그는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특급전사 출신이라는 것을 밝혀 반전 면모를 뽐냈다.


이찬원은 "계속 못하다가 말년 병장에 땄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2. 비


인사이트


인사이트뉴스1


최근 '깡' 열풍의 주인공인 가수 겸 배우 비도 특급전사 출신이다.


지난 2011년 비는 입소 후 신병훈련소에서 특급전사로 선발됐고 사단장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또한 비는 모범이 되는 군 생활로 신병교육대 조교로 발탁돼 복무했다.


3. 김수현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키이스트


톱스타 김수현은 어린 시절 앓아온 심장 질환으로 첫 징병검사 당시 4급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았지만 꾸준한 건강관리로 현역으로 입대했다.


지난 2017년 입대한 김수현은 최전방 부대인 1사단 수색대대에서 군 복무를 하며 부대 내 TOP팀 및 특급전사로 선정돼 조기진급까지 했다.


4. 서은광


인사이트MBC every1 '비디오스타'


인사이트Instagram 'btob_silver_light'


비투비의 리더 서은광은 성실하고 모범이 되는 태도로 훈련병 시절 사단장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복무 중에 서은광은 특급전사로 선발되며 늠름한 면모를 풍겼다.


5. 이승기


인사이트더 팩트


인사이트뉴스1


지난 2016년 입대한 이승기는 육군 특수전사령부 제13공수특전여단 흑표부대에서 모범적으로 국방의 의무를 수행했다.


이후 이승기는 군 전역식에서 오른쪽 가슴에 특급전사 배지를 달고 등장했다.


당시 이승기는 "특전사를 하면서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 됐다"고 말하며 군 생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6. 유승호


인사이트


인사이트뉴스1


21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현역으로 입대했던 배우 유승호 또한 특급전사 출신이다.


그는 일찌감치 이등병 시절 특급전사에 도전해 까다로운 관문을 통과하며 특급전사에 선발됐다.


뿐만 아니라 유승호는 훈련병 당시 성적 우수자 16인에 뽑혀, 대대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7. 임시완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지난해 전역한 배우 임시완은 군인이 된 지 2개월 만에 특급전사 칭호를 받았다.


이후 그는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하며 모범적인 군 생활을 보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