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내일 바로 '로또' 사러 가야 하는 '돈 들어오는 꿈' 7가지

꿈 속 상황은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갖는데 예상치 못한 돈이 들어옴을 암시하는 꿈 7가지를 소개한다.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박수은 기자 = 두 눈을 꼭 감아야지만 보이는 게 있다. 바로 '꿈'이다.


여기서 말하는 꿈이란 미래에 어떤 목표를 달성해 어떤 사람이 되겠다는 장래 희망이 아니라 잠자리에 든 후 펼쳐지는 장면들을 말한다.


그런데 꿈에서 하는 행위나 등장하는 사람 및 사물 등은 각각 의미가 있다. 다만 꿈에 나타난 것들은 항상 그 본래의 뜻을 나타내는 것만은 아니다.


본래의 뜻과 관련이 있는 상황을 뜻하기도 하고 때로는 전혀 반대의 의미를 갖기도 한다.


이처럼 다양한 의미를 가지는 꿈속 상황을 풀이하는 것을 '해몽(解夢)'이라고 한다. 지금부터 밤마다 가끔 혹은 매번 마주하는 꿈과 관련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그중에서도 '부자가 되는 꿈', 다음날 바로 로또를 사러 달려가야 하는 꿈 7가지를 소개한다.


단, 꿈에서 A를 봤다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풀이되는 것은 아니니 각자 처한 상황에 맞춰 생각하되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않는 것이 좋겠다.


1. 물에 홀딱 젖는 꿈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채널A '같이 할래? GG'


꿈에서 물을 뒤집어써 홀딱 젖었거나 집안에 물로 가득 찬 꿈을 꿨다면 수일 내로 큰돈이 들어올지도 모르겠다.


이때 물은 재물을 상징해서 온몸이 젖을 만큼의 물이나 온 집안을 채울 정도의 많은 물은 큰 재물을 의미한다.


아쉽게도 물에 들어가 옷가지나 몸이 젖어야 하는데 전혀 젖지 않는 상황은 자기의 주장을 펼치지 못해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는 것으로 해석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특히 꿈속에서 보이는 물이 맑으면 맑을수록 더 좋은 의미이니 1급수 물을 한 바가지, 아니 한 웅덩이 뒤집어쓴다면 다음날 복권을 구매하러 가보자.


2. 집이 불바다가 되는 꿈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물과 반대 속성을 가진 불 꿈 역시 길몽이다. 그런데 간혹 모든 걸 태워 없애 버리는 불을 불운의 상징으로 여기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꿈속에서 집이 불타고 있다면 절대 끄려고 하지 말자. 불 꿈 역시 돈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풀이하는데 불이 활활 타오를수록 좋은 의미이다.


또 끔찍하지만 불에 타 다치거나 죽는 꿈 역시 바라던 바가 이뤄질 징조로 본다. 경우에 따라 불이 꺼지거나 불이 꺼져 연기만 보이는 경우는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꿈속에서 우리 집이 타고 있어도 강 건너 불구경하듯이 하자. 타오르는 불의 규모만큼 수중에 큰돈을 쥐게 될 거다.


3. 비행기를 타거나 하늘을 나는 꿈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꿈속에서 비행기를 타고 날아오른다면 대박 징조인 꿈으로 풀이한다. 흔히 비행기는 비상을 의미하기 때문.


우리는 누군가 옆에서 좋은 소리를 하거나 고생에 대한 보상을 줄 때 "비행기 태워준다"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이처럼 비행기를 타거나 하늘 위로 높이 날아오르는 꿈을 꿨다면 높은 하늘만큼이나 큰 재물이나 합격이나 승진 같은 성과를 얻게 될 징조다.


다만 흔들리는 비행기를 타거나 비행기가 제멋대로 나는 꿈을 꾼다면 계획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겨 계획을 수정해야 함을 의미하니 참고하자.


4. 연예인이나 대통령이 나오는 꿈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gettyimagesKore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연예인이나 대통령처럼 사회적으로 유명한 사람이 꿈에 나온다면, 그리고 그 사람이 우리 집으로 들어온다면 재물이 들어온다고 해석한다.


좋은 사람을 만나거나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될 징조이며 유명인의 지명도나 명성이 높을수록 더 큰 재물로 본다.


그런데 해당 유명인과 어떤 태도로 대하는지가 중요하다. 웃으며 대화를 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길몽이지만 만약 악수를 청한다면 사람에게 속을 수 있음을 경고하는 것으로 풀이한다.


꿈에서 평소 만나고 싶었던 유명인도 만나고 현실에서는 돈도 생기는 일거양득의 꿈. 다만 그 사람의 손을 잡았다면 당분간 타인의 권유나 제안에 신중하도록 하자.


5.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돌아가신 친척 어르신이 꿈에 나와 인자한 미소를 짓고 계신다면 놀라지 말자. 환하게 웃고 계실수록 큰 행운이 깃든다고 풀이한다.


특히 죽은 사람이 구체적인 충고와 조언을 전해온다면 귀담아들어야겠다. 이 경우 길몽이냐 흉몽이냐에 관계없이 메시지 자체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보기 때문이다.


혹시 꿈속에서 돌아가신 조상님이 등장해 숫자들을 읊으신다면 눈뜨자마자 기억나는 숫자를 기록해두자.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며 고생하는 후손을 위해 내려준 특별한 번호일지도 모르니 말이다.


6. 똥 뒤집어쓰는 꿈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의 일화를 들어보면 유독 이 꿈을 꿨다는 이가 많다. 바로 '똥'이 나오는 꿈이다.


현실에서 똥은 고약한 냄새가 나고 생긴 것 역시 그다지 반겨지지 않는 비주얼이다. 그런데 더럽고 쳐다도 보기 싫은 이 똥이 꿈에서는 재물을 상징한다.


재물을 나타내는 똥을 온몸에 뒤집어쓰거나 똥 구덩이에 빠지는 꿈은 상상만으로 끔찍하지만 아주 좋은 꿈이다.


그런가 하면 똥을 버리는 꿈은 주식 투자에서 손해를 보는 등 갖고 있던 돈을 잃는 꿈이다. 단순히 똥을 밟고 옷에 묻는 꿈 역시 수중에 돈이 들어올 꿈이니 참고하자.


7. 돼지가 내 품에 안기는 꿈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부자가 되는 꿈의 끝판왕인 돼지. 예로부터 돼지는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동물이다. 이 돼지가 나오는 꿈은 대부분 길몽이다.


꿈속에서 돼지가 커가는 과정을 봤다면 재물이 들어오고 하던 일이 번성한다고 풀이한다. 특히 아기 돼지가 내 품속에 쏙 안긴 경우 엄청난 대박 징조로 본다.


그런데 반대로 돼지를 쫓아내거나 사라지는 꿈은 가지고 있던 돈이나 재물을 잃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에 꿈에서 돼지를 봤다면 쫓아내지 말고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것이 좋겠다.


앞서 살펴본 꿈들의 공통점을 보면 대상이 되는 게 우리 집과 연관이 돼 있다. 이 글을 읽는 모두가 똥이 묻은 아기 돼지가 우리 집으로 들어와 내 품에 안기는 대박 꿈을 꾸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