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동수 기자 = "아 요즘 헬스장을 못가니까 살이 더 쪘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강제 집순이가 되어버린 A씨는 최근 부쩍 늘어난 살 때문에 하루하루가 고민이다.
원래 헬스장을 다니며 체중을 관리했지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헬스장이 문을 닫게 되면서 이마저도 하지 못하게 됐다.
그러다 보니 2달 사이 4kg 이상 체중이 불었고 더이상 두고만 볼 수 없던 A씨는 다이소로 향했다.
다이소에는 다양한 트레이닝 제품이 있었고, 많은 제품을 구입한 A씨는 살을 빼겠다는 다짐을 하며 집으로 돌아왔다.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소 홈트레이닝 제품 5가지를 모아봤다.
1. 손잡이 파워 밴드
모든 운동의 기본은 스트레칭이다. 손잡이 파워 밴드를 이용하면 스트레칭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손잡이를 이용해 자세를 바꿔가며 하다 보면 어느새 풀려있는 내 몸을 발견하게 된다.
2. 튜빙 밴드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근력 강화는 물론 전신운동까지 가능한 튜빙 밴드는 많은 사람이 헬스장에서 자주 하는 기구 중 하나다.
다리에 걸어 스트레칭도 가능하고 손잡이를 이용해 몸을 쫙 펼치면 마치 안마를 받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3. 폼롤러
필라테스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 폼롤러 역시 다이소에서 싸게 구입할 수 있다.
등 쪽에 놓고 롤러를 굴려 가며 운동을 하면 복근에 단단한 근육이 자리잡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4. 짐볼
코어 운동에 굉장히 좋은 짐볼은 다양한 자세로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다이소 짐볼은 바람을 넣을 수 있는 펌프까지 주기 때문에 간단하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
5. 푸시업바 세트
근력운동, 특히 팔의 근력을 늘리기에 가장 좋은 운동은 바로 푸시업이다.
팔 살에 고민이 많은 사람이라면 푸쉬업바를 이용해 다양한 각도로 팔굽혀펴기를 하다 보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