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독창적인 집'을 만들어 주세요" ... 에어비앤비 총 100만 달러 규모의 공모전 진행

인사이트뉴질랜드 넬슨에 위치한 동화 속 부츠 모양의 숙소 / 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에어비앤비가 자사 최초로 진행하는 100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니크 에어비앤비 펀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획기적이고 특이한 생활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심사에는 에미상, 토니상 및 그래미상 수상자인 미국 배우 겸 가수 빌리 포터, 유명한 에어비앤비 숙소 거대한 아이다호 감자 호텔의 슈퍼호스트 크리스티 울프, '서울로7017'을 설계하기도 한 네덜란드의 유명 건축회사 MVRDV 등 디자인과 스타일 부문의 혁신적인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참여한다.


인사이트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코끼리 모양의 숙소 / 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참여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숙소 아이디어 혹은 기존 숙소 복원 등 개성 넘치는 계획안과 자신의 숙소가 독창적인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예상치 못한 장소에 세워진 특이한 외관의 숙소, 독특한 이야기가 깃든 공간 등 '집'이라는 고정 관념에 도전하는 아이디어라면 제안할 수 있다.


인사이트영국 레드버스에 위치한 UFO 모양의 숙소 / 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창의성, 실현 가능성, 지속 가능성, 사회적 이익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총 10명의 당선자를 선발하며, 당선자에게는 각각 미화 10만 달러의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특히 에어비앤비 창업자 3명의 기업가 정신에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주거 공간에 대한 특별한 발상을 지닌 이들이 디자인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장을 만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고 전 세계 여행자들과 공유함으로써 색다른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