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라 다행이다"···일요일인 내일(23일) 아침 '영하권' 추위 찾아온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일요일인 내일(2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아침에는 전날보다 기온이 떨어져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하지만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도 5도 이상 낮아 대부분 내륙 지역에서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다.


때문에 외출 계획이 있다면 두툼한 옷을 입어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예상되는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0도, 춘천 -6도, 강릉 2도, 대전 -2도, 대구 0도, 부산 0도, 전주 -2도, 광주 0도, 제주 5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8도, 인천 7도, 춘천 8도, 강릉 12도, 대전 10도, 대구 11도, 부산 12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제주 12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이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대기질이 양호하겠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