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 조회수 폭망했는데도 '4억'짜리 맥라렌 뽑은 BJ 창현

인사이트Instagram 'ssong.cafe'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아프리카TV의 인기 BJ 창현이 생일을 맞아 수억원짜리 수퍼카를 구매했다. 맥라렌의 플래그십 모델인 570S다.


최근 업로드한 영상마다 조회 수가 높지 않아 위기설이 돌고 있는 가운데서도, 보란 듯이 건재함을 과시한 것이다.


지난 22일 창현은 인스타그램에 570S을 찍은 사진 여러 장과 함께 짧은 글을 올렸다.


그는 "내가 나한테 주는 생일선물"이라고 밝혔다. 앞서 생일이었던 2일 구매한 차량을 최근 인도받아 찍어 올린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Instagram 'ssong.cafe'


맥라렌의 570S는 옵션가를 뺀 출고가가 2억 7900만원에 달한다. 취득세와 공채가는 2065만원, 도합 3억원 수준이다.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은 4~5억까지 치솟는다. 더구나 스포츠카라 보험료는 상상을 초월한다. 보통 스포츠카는 사고 가능성이 높아 보험료가 세단에 비해 훨씬 비싸다.


적게는 1000만원에서 많게는 2000여만원의 보험료를 매년 내야 한다. 어지간한 고소득자도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차인 셈이다.


인사이트Instagram 'ssong.cafe'


실제로 창현은 2018년에만 23억원을 넘는 소득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세금을 제외한 실소득은 약 15억원 수준이었다고 한다.


지난해에는 반주기기 업체와 사소한 견해차를 보이다 유튜브에서 영상 수십개를 비공개 조처하는 등 위기도 있었지만,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은 모양이다.


한편 2015년 최초 공개된 570S는 맥라렌이 출시한 첫 번째 스포츠카 시리즈 모델이다. 맥라렌이 자체 제작한 3.8L V8 트윈 터보 엔진이 실렸고, 배기량 3,799cc, 최고 출력은 570마력에 달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ssong.caf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