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이 너무 예뻐 '사복' 생각 1도 안 난다는 고등학교 4곳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새해가 밝은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시간이 흘러 새 학기를 준비할 때가 됐다.


모두가 설렘 반 긴장 반이겠지만 그 누구보다 감정이 요동치는 이들이 있다면 아무래도 졸업 후 상급 학교에 입학하는 이들이 아닐까.


그중에서도 이제 막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올라가는 학생들의 경우 가장 중요시하는 게 있다.


바로 학교의 상징을 나타내주는 자체 발광 '교복'이다. 이들의 몸과도 같은 교복이 예쁘면 예쁠수록 학교 다닐 맛도 날 뿐더러 사복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들이 이렇게 열광하는 예쁜 교복을 입을 수 있는 학교는 어느 곳이 있을까.


지금부터 교복이 예쁜 전국의 고등학교 BEST 4를 소개한다.


경신여자고등학교


인사이트Instagram 's_se_in'


광주 북구에 위치한 경신여고다.


체크무늬 치마와 베이지색 조끼로 스타일을 살렸으며 흔한 듯해 보여도 막상 주변을 둘러보면 이런 교복을 입은 학교는 보기 드물다.


경신여고의 라이트 브라운 재킷은 입는 순간 얼굴을 밝아 보이게 해주는 매력을 지니기도 했다.


브니엘예술고등학교


인사이트Instagram '1uv__me'


부산시 금정구에 위치한 브니엘예고다.


해리포터의 학교인 호그와트를 연상시키는 교복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알록달록한 리본과 노란색, 남색의 조합으로 깔끔함을 심어줘 주변 학교의 부러움을 산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인사이트YouTube 'CheaWeon채원'


유명 연예인이라면 모두 이곳을 거쳐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서울공연예고다.


워낙 많은 이들이 이 학교의 교복을 입었기 때문에 모르는 이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쨍한 노란색 교복으로 한층 밝아 보이는 분위기와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움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인사이트YouTube '세그루패션디자인고세그루패션디자인고'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세그루패션디자인고다.


패션에 관심 많은 여학생이 모인 곳답게 시선을 끄는 교복 디자인과 수준급 스타일링이 포인트다.


아이보리색 조끼와 리본이 조화를 이뤄 여고생들의 꽃 미모를 더 돋보이게 해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