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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차세대 디자인 전략을 알려주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특강'

출판사 유엑스 리뷰에서 신간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특강'을 출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엑스 리뷰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전 세계 디자인 업계의 주목을 받는 차세대 디자인 전략 서비스 디자인의 내용을 담은 신간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특강'이 출간됐다.


서비스 디자인은 경영 혁신,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새로운 방식이자 기업의 차별화 수단인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것으로 핵심 이론만 알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기존의 디자인이 제품이나 그래픽 작업 위주였다면 서비스 디자인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경험하는 과정에 숨은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리서치가 중심이 된다.


그 조사 대상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고객들이 서비스를 접하는 모든 접점이 포함된다. 즉,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 관여하는 사람 모두(고객 포함)가 서비스 디자이너가 되어 고객의 경험 속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것이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서비스 디자인은 하나의 독립된 영역으로 존재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분야와 전공에서 고객 경험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는 융합적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UX 디자인 등 거의 모든 디자인 분야에서도 서비스 디자인은 화두이며 기존의 작업 방식에 녹아 들어가고 있다.


저자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이 서비스 디자인을 비전공자들과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더욱 잘 이해하고 직면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을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