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사귀다 결혼까지 골인하는 '롱런 커플'들의 공통점 7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치즈인더트랩'


[인사이트] 김세연 기자 = 주위에 사랑을 이어가는 중인 커플들을 떠올려 보라.


커플들마다 각자의 사정이 있겠지만 짧은 만남을 반복하는 커플, 많은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묵묵하게 오랫동안 만남을 지속하는 커플도 있다.


연애란 서로 다른 성장환경과 가치관을 가진 두 사람이 함께하는 것인 만큼 서로에 대한 배려와 노력이 필요한 법이다.


지금 만나고 있는 상대방과 헤어지고 싶지 않고, 혹은 평생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몸에 밴 다정한 습관이 필요할 것이다.


여기 오래도록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연인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습관 7가지'를 소개할 테니 참고하도록 해보자.


1. '칭찬' 자주하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나 혼자 산다'


애정 표현을 자주 해주라는 것이 아니다. 사소한 것에도 상대방을 인정해주는 '칭찬'을 자주 해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말 하나로 천 냥 빚도 갚는다는 옛말이 있다. 예쁜 말 한마디로 삐져있던 마음이 풀리고 기분도 좋아질 수 있다.


칭찬은 아무리 해도 아깝지 않은 것이니 소중한 연인에게는 더욱 칭찬을 많이 해 자존감을 올려주도록 하자. 자신을 인정해주는 상대방에게 더욱 큰 애정을 느낄 것이다.


2. 같은 '취미' 공유하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딩고 / dingo'


"우리 오늘 피시방 가서 롤 한 판?", "주말에 한강에 자전거 타러 갈까?"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많을수록 사이는 더욱 돈독해진다.


같은 관심사들로 이야기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다 보면 연인 관계를 넘어서 마음으로부터 맞는 영혼의 단짝이 되는 것 같은 느낌마저 든다.


현재 연인과 공유하고 있는 취미가 없다면 연인의 관심사가 뭔지 파악해보고 한 번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3.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 하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미래에 대한 계획을 이야기하는 것만으로 서로에 대한 신뢰가 생겨난다.


상대방으로부터 먼 미래든 가까운 미래든 앞으로의 일을 공유받는 것은 미래에도 함께하고 싶다는 뜻이 내포돼있는 것이기도 하다.


얼토당토않는 이야기라도 괜찮다. 사소한 것이라도 연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미래를 그려보자.


4. '이성'과 적정 거리 유지하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혼술남녀'


이성 문제는 모든 연인, 심지어는 결혼한 커플들 사이에서도 쉽게 다툼의 불씨가 될 수도 있다.


또한 이성 문제로 한 번 싸우기 시작하면 신뢰도는 급하락하고 큰 싸움으로 번질 위험이 농후하니 처음부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다.


이성 친구와 아주 연을 끊으라는 소리가 아니라 적당한 선을 지키며 분란을 만들지 않을 거리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5. 바쁘더라도 '연락' 자주 하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뷰티인사이드'


오래 사귄 연인이라면 이미 틈틈이 상대방과 주고받는 연락이 몸에 뱄을 것이다.


의무적으로 하는 연락이 아닌 여유가 생기면 자연스럽게 연인이 떠오르기 마련이기에 수시로 연락하게 되는 것이다.


많은 연인이 연락 문제로 싸우고 심지어 헤어지기도 하는 만큼 연락만은 서로에게 맞춰 줘야 할 가장 기본적인 예의이다.


6. 묻기 전에 먼저 '스케쥴' 말해주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사랑하는 연인이 어디서 누구를 만나는지 궁금한 게 인지상정이다.


상대방이 묻기 전에 오늘의 일정, 앞으로의 약속을 미리 말해주는 습관은 오해를 방지해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높여주고 앞으로 싸울 일도 없애준다.


상대가 일거수일투족을 묻기도 미묘하니 스스로 먼저 말해주는 것은 의외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다정한 습관 중 하나로 꼽힌다.


7. 하루의 '마무리' 함께 하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이번생은 처음이라'


마지막으로 롱런하는 커플들의 사소한 습관 중 하나는 마무리 인사이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아무리 피곤해도 하루를 끝내는 순간을 함께하는 것.


하루의 끝을 함께 한다는 의미는 마치 그날 만나지 못했어도 "온종일 보고 싶었고 내일도 보고 싶을 거야"라는 뜻으로 들린다.


오늘 밤 자기 전 잊지 말고 "잘자 오늘도 수고했어"라고 달달한 목소리로 연인에게 마무리 인사를 건네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