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먹다가 '콜라' 다 떨어지자 여친 위해 뜯던 닭다리도 놓고 '편의점' 달려가는 남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사실 사랑이라는 감정의 크기는 눈으로 확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 연인의 말과 행동 등으로 평소 그의 사랑을 가늠하곤 한다.


특히 연인이 나를 위해 어떤 행동까지 해주느냐에 따라 사랑이 커질 수도, 식을 수도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사랑받는다고 느끼게 만드는 연인의 행동들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


인사이트Instagram 'hosigi1999'


사랑받는다는 감정은 사소하면서도 큰 의미를 가진 행동들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치킨 먹다가 콜라가 떨어지면 여자친구를 위해 뜯던 닭다리도 놓고 편의점으로 직행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이다.


맛있게 먹던 음식 앞에서도 여자친구가 먼저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를 위해 잠시 내려놓을 수 있게 된다.


이런 행동들은 이것 말고도 사실 더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라면 끓였는데 귀엽게 한 젓가락만 달라고 칭얼대는 여자친구에게 한 그릇 다 넘겨주는 것.


민트초코맛 아이스크림이 너무 싫어도 여자친구가 먹고 싶다고 하면 큰 사이즈 컵에 꽉꽉 채워 먹어주는 것.


생선 먹다가 가시가 너무 많아 입에서 뱉을 때도 망설임 없이 손바닥을 내밀어 주는 것.


3일 안감은 여자친구 정수리에서도 바나나 향이 난다고 해줄 수 있는 것.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이처럼 사랑을 보여줄 수 있는 행동은 별거 아닌 듯하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지금 당신의 곁에 있는 남자친구에게 물어보자. 위 행동들을 다 해줄 수 있을 만큼 나를 사랑하냐고.


그리고 고개를 끄덕이는 남자친구에게 당신도 그만큼 사랑한다고 말해주도록 하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