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지면 '라라랜드' 분위기 터지는 '달달 인생샷' 성지 수원 방화수류정

인사이트Instagram 'lolo_jy__'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2017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상이란 상을 모두 휩쓸며 6관왕을 차지한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


라라랜드는 아름다운 음악과 로맨틱한 연출로 역대급 뮤지컬 영화로 평가되며 전 세계에 수많은 '덕후'들을 양산해냈다.


만약 당신이 이런 라라랜드 덕후 중 한 명이라면 이번 겨울 사랑하는 연인과 이곳에 가보자.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보랏빛 노을을 볼 수 있어 라라랜드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노을 장면을 연출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인사이트Instagram 'suuuuuuuu_ine'


인사이트Instagram 'cy__r0'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경기도 수원에 있는 '방화수류정'의 아름다운 사진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 장안문의 안쪽에 위치한 정자로 1794년(조선 정조 18년)에 건립됐다.


원래는 전시용으로 감시용 군사 지휘소의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마치 양반들이 풍류를 즐기러 나올 만 한 빼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이에 지난 2011년에는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인사이트Instagram 'lolo_jy__'


인사이트Instagram 'y__r2ny'


이곳에 방문한 이들은 화성의 웅장한 성벽과 아름다운 정자 그리고 초록빛 수련이 가득한 연못 용연이 한데 어우러진 경치에 모두 넋을 놓고 만다는 후문이다.


버드나무가 그늘이 되어주는 용연 앞에 돗자리를 펴놓고 조용히 경치를 감상하고 있노라면 고즈넉한 분위기에 절로 힐링이 된다.


특히 해가 뉘엿뉘엿 저물면서 노을이 물들면 어디선가 감미로운 재즈 선율이 들릴 것만 같은 분위기까지 더해진다.


노을이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방화수류정을 배경으로 한 장 두 장 사진을 카메라에 담으면 어떤 구도에서든, 어떤 포즈든 모두 인생샷이 될 정도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틱한 풍경의 방화수류정에서 카메라에 둘만의 영화를 담아 보면 어떨까.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cy__r0'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