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수능 '400점에 344점' 맞아 성균관대 갔던 '천재' 황제성

인사이트SBS라디오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오늘(14일) 전국의 고사장에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가운데, 개그맨 황제성이 과거 자신의 수능 성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14일 방송된 SBS라디오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스페셜 DJ로 황제성이 출연했다.


이날 DJ 김태균은 "황제성씨가 콧물 분장 때문에 바보 이미지이지만, 실제로는 뇌섹남"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황제성은 "성균관대학교를 나왔다"며 “2001년도 수능 400점 만점에 344점을 받았다"고 밝혀 청취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인사이트SBS라디오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이어 그는 "이과 출신으로 수학은 하나 틀렸고, 물리는 만점 받았다"면서 "그런데 결국 개그맨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실제로 황제성은 고교 시절 전교 6등을 하는 등 알아주는 우등생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1월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전교 학생회 회장·부회장까지 맡았다고 전한 바 있다.


인사이트tvN '문제적 남자'


당시 황제성은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 전교생 600명 중에 성적이 300~400등 정도밖에 안 됐다"면서 "고등학교 3학년이 되자마자 미친 듯이 공부를 했다. '공부는 바보처럼 해라'라는 말을 듣고 정말 무식하게 공부했다"고 공부 비법을 털어놨다.


또한 "나는 집중력이 부족해서 엄마가 '모르면 물어보라'고 했다. 친구한테 물어보니 '무식하게 하라'고 했다. 그걸 따라 했는데 됐다"고 회상했다.


한편 '두시탈출 컬투쇼'는 매일 오후 2시 SBS라디오 파워FM에서 방송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문제적 남자'



Naver TV '문제적 남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