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요리' 출시 100일 만에 판매량 '1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이 구이, 조림 등 비비고 생선요리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인사이트] 김천 기자 = CJ제일제당이 구이, 조림 등 비비고 생선요리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은 40억원으로, 월평균으로 보면 13억원 가량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식품업계에서 한 달 매출 10억원 이상이면 히트상품으로 보는 것을 고려하면, 비비고 생선요리는 인기상품 대열에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비비고 생선요리의 인기 비결은 겉 포장만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1분~1분 30초만 데우면 갓 조리한 듯한 맛있는 생선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력에 있다.
구이는 연기나 냄새 때문에 조리 자체가 꺼려지고, 조림은 난이도가 높고 채소나 양념도 필요해 재료 준비와 조리에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런 고충을 말끔히 해결해주기 때문이다.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완벽에 가깝게 제어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 품질을 제대로 구현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맛과 식감을 최대한 보존해 갓 구운 노릇노릇한 구이 품질을 유지해,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성장기 어린이에게 많이 먹여야 하는 음식이지만, 조리 불편함, 연기, 냄새 때문에 자주 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또 생선요리를 좋아하거나 평소 생선요리를 즐겨 먹는 노년층의 구매 빈도도 높다.
고등어시래기조림, 코다리무조림, 꽁치김치조림 3종으로 출시된 비비고 생선조림은 다양한 연령층의 1~2인 가구에서 인기가 높다. 상온 레토르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상온 9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해, 넉넉하게 사 두었다가 언제든 밥반찬이나 안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수산 HMR 시장은 3개년 평균 30%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우리나라 1인당 수산물 섭취량이 세계 최대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향후 시장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