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홈플러스가 올해 충남 예산에서 재배한 '엔비사과' 첫 상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엔비(Envy)사과'는 사과에서 발생하는 갈변현상이 일반 품종보다 느리게 진행되는 사과로 아시아에서 한국에만 유일하게 공급된다.
일반 품종에 비해 단단하고 당도도 높아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출하 시즌을 맞았다.
엔비사과는 전 세계 10개국에서만 재배하고 35개국에서만 판매하는 품종으로 뉴질랜드가 종자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소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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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대륙별로 엔비사과를 심을 수 있는 할당량을 제한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는데 아시아에서는 현재 한국만 낙점을 받아 키우고 있다.
좋은 품질과 맛으로 엔비사과의 인기가 급속도로 상승하며 작년 홈플러스에서 엔비사과 매출은 전년 대비 97% 신장에 달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23일까지 한 봉(5~9입)당 8,990원에 판매하며, 이후 3월까지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