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여~" 다음에 떠오르는 노래로 당신의 나이를 1초만에 알 수 있다

인사이트tvN '개똥이네 철학관'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단어 하나로 나이를 유추할 수 있는 마법의 세글자가 등장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그대여'라는 단어가 연령대를 판별하는 척도로 쓰이고 있어 누리꾼의 이목이 쏠렸다.


공개된 게시물에 따르면 '그대여'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 생각나는 노래로 상대방의 나이 유추가 가능하다고 한다.


인사이트(여자)아이들 / MBC뮤직 '쇼! 챔피언'


그 맥락은 이렇다. 우선 아이돌에 관심이 많은 10대층은 (여자)아이들을 떠올릴 것이다.


6인조 아이돌 그룹인 (여자)아이들은 폭풍 퍼포먼스와 수준급 실력으로 최근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여자 신인 그룹이다.


그들의 노래인 '세뇨리따'는 "그대여 왜 그렇게 쳐다보나요?"라는 말로 시작한다. 


20대 같은 경우엔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라는 노래를 생각하기 쉽다. 지난 2012년 발매된 해당 노래는 '벚꽃 연금'으로 불리며 봄을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 잡았다.


인사이트YouTube '장범준'


반면 버스커버스커에 익숙하지 않은 30~40대의 경우는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그대'라는 노래가 뇌리를 스쳐 갈 것이다.


가수 이적이 tvN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선보이면서 더욱더 유명해진 해당 곡은 전인권의 명곡으로 꼽힌다.


또한 이들은 지난 2000년 전국민적인 히트를 기록한 '성인식'을 떠올리기도 한다. 이 노래는 청순 가수 박지윤을 당대 최고의 섹시퀸으로 만든 노래다.


인사이트MBC


그렇다면 아이돌도 모르고 인기 가요에 익숙지 않은 50대라면 어떨까.


이들은 '그대여'라는 단어를 들을 때 가수 심신이 부른 '오직 하나뿐인 그대'를 떠올릴 수 있다.


지난 1991년 등장한 이 곡은 심신이 "그대여 그 마음속에 이대로 나를 담아둘 수 없는가~"를 외치며 여심을 저격하는 노래다


해당 내용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완전 공감", "나 03년생인데 벚꽃엔딩 생각났음", "심신 노래 추억이다" 등 다양한 의견을 드러내며 관심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