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 싸울 때마다 '죽여버리겠다' 협박합니다"···연인의 데이트 폭력 징후 10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지난 6일 경기도 용인에서 20대 남성이 헤어진 여자친구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남성은 1년 넘게 만난 전 여자친구가 만나주지 않자 아파트로 찾아가 지하 주차장에서 기다렸다가 흉기를 휘둘렀다. 피해자는 곧바로 병원에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이전부터 데이트 폭력 사건이 끊이질 않았다.


지난해 2월 정부가 나서 데이트 폭력 피해 방지 대책을 발표했지만 그 후에도 데이트 폭력 피해는 계속되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특히 이별 통보로 인해 일어나는 데이트 폭력이 많아지면서 별 탈 없이 안전하게 헤어지라는 뜻에서 '안전 이별'이라는 말까지 나왔다. 그렇다면 과연 데이트 폭력을 피할 방법은 없을까.


전문가들은 부모의 잘못된 양육 방식, 주변 사람들과 잦은 마찰 등으로 폐쇄적 인간관계를 가지게 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데이트 폭력 가해자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런 사람들은 연애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상대를 통제하고 자기 마음대로 하려는 성향을 보인다.


연인의 개인적인 일상을 통제·조종하고 자신의 규칙 내에서만 움직이길 바라며, 과거부터 현재까지 연인의 모든 것을 샅샅이 알고 싶어 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전문가들은 데이트 폭력 가해자는 처음부터 폭력을 휘두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그 전에 여러 가지 다양한 징후를 보이니 이런 징후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연인의 휴대전화를 매일 체크하고 싸울 때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는 등 아래 데이트 폭력 징후 10가지를 체크해보고 위험하고 두려운 연애가 아닌 안전하고 행복한 연애를 하도록 하자.


데이트 폭력 징후 10가지


1. 하루에 지나치게 많은 양의 전화와 문자를 한다.


2. 통화 내역이나 문자 메시지 등 휴대전화를 매일 체크한다.


3. 싸울 때 발로 차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 폭력적인 모습을 보인다.


4. 자신 말고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5. 매일 만나자고 하거나 기다리지 말라는 데도 기다린다.


6. 만날 때마다 스킨십이나 성관계를 요구한다.


7. 과거를 끈질기게 캐묻고 집착한다.


8. 이별 통보에 죽어버리겠다고 말한다.


9. 둘이 있을 때는 폭력적이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있으면 태도가 달라진다.


10.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 등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강요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