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크르카 국립공원서 '한국인' 추정 시신 2구 발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크로아티아의 크르카 국립공원 내 강에서 숨진 남녀의 시신이 한 구씩 발견된 가운데 이들 모두가 한국인이라는 현재 매체의 소식이 알려졌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크로아티아 매체 'RTL'은 전날 크로아티아 남동부에 있는 국립공원 내 크르카 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남녀가 모두 한국인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이들의 신원에 대해 "아시아계"라면서도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선 조사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하지만 현지 매체는 "비공식적으로 확인한 결과 숨진 채 발견된 남녀는 모두 한국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이라고 전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어 "발견된 여성은 1998년생으로 확인됐다"고 알렸다.


또한 목격자의 말을 토대로 한 명이 물에 빠지자 다른 한 명이 이를 구하기 위해 물에 들어갔다 숨졌다고 덧붙였다.


사고 현장 인근에서는 여성의 신분증과 입장권 등이 발견됐지만 남성의 소지품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시신은 현재 인근 병원으로 옮겨진 상태다. 경찰은 정확한 신원과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크르카 국립공원 관계자는 지난 8년간 모두 8명이 익사했다며 현재 입수 금지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