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칠·아이봉"...약사 오빠들이 말해주는 불매해야 할 일본 약 리스트

인사이트YouTube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전국적으로 일본산 제품 불매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불매운동의 여파가 의약계에도 번지기 시작했다.


일부 약사들이 일본 제품 판매 중단 '보이콧'을 선언하며 본격적인 불매운동 지지에 나섰다.


지난 8일 인기 약사 유튜버 정세운은 자신의 유튜브 페이지에 "한국에서 인기있는 일본 약 알려드리고 대체품도 알려드립니다"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인사이트YouTube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정세운 약사는 해당 영상을 통해 국내에서 인기 있는 일본 일반의약품을 소개하고 그 제품을 대체할만한 동일 성분 제품을 제안했다.


언급된 일본 의약품 리스트에는 그간 국내 소비자들이 즐겨 복용하던 다수 제품이 포함돼 있었다.


유명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을 비롯해 감기약 '화이투벤', 눈 세정제 '아이봉', 소화제 '카베진코', 파스 '미니온플라스타' 등이 포함됐다. 이 밖에 액티넘, 용각산, 오타위산과 케어리즈 등도 불매리스트에 추가됐다.


인사이트YouTube '정약사의 건강나눔TV'


정 약사는 "일본의 몽니가 단기간에 끝날 것 같지 않아 대처해야 하지 않나 싶었다"며 "불매운동을 강요하는 것은 아니고 정보 전달 차원"이라고 불매운동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불매운동 의사를 밝힌 현직 약사는 또 있었다. 유명 약사 유튜버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역시 자신의 유튜브 페이지에 관련 영상을 게재하며 "난 일본 불매운동을 지지하고 실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도 마찬가지로 다수의 일본산 의약품 리스트를 공개하며 불매 의사를 강력하게 피력했다.


이렇듯 의약계에서도 불매 바람이 불기 시작하자 누리꾼들 역시 국내에서 활동 중인 일본 제약사 및 일본 의약품 명단을 온라인상에 공유하며 동참을 선언하고 있다.


YouTube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