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먹은 다음 날 마시면 '숙취' 한 방에 잠재우는 마법의 '오이 물'

인사이트EverydayDishes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일요일인 오늘 전날 밤 과음으로 숙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다.


이때 이들은 두통, 속 쓰림 등을 완화하기 위해 얼큰한 국물을 찾거나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숙취를 다스리곤 한다.


그런데 최근 시원한 목 넘김과 청량감 넘치는 맛으로 술 마신 다음 날 꼭 마셔야 할 신종 음료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나인 개그에는 시원한 얼음 물에 오이를 담가 마시는 '오이 물'의 효능이 전파됐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공개된 여러 장의 사진에서는 다소 생소한 '오이 물'의 비주얼이 발견된다. 


설명에 따르면 단 3분이면 완성할 수 있을 정도로 오이 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원한 물에 오이를 세로로 길게 썰어 담가도 좋고, 가로로 작게 잘라 넣어도 상관없다. 


이후 오이 맛이 물에 은은하게 감돌기 시작할 때까지 잠시 시간을 가진 뒤 마시면 끝이다. 상큼한 맛을 내고싶다면 레몬이나 라임을 추가해도 좋다.


이렇게 완성된 오이 물은 우리 신체에 꽤 많은 이점을 가져다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먼저 오이 물은 이뇨작용을 도와 알코올 성분이 빨리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숙취 해소'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일반 물보다 효과적이고 빠르게 우리 몸에 흡수돼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게다가 오이에는 비타민B1, B5, B7 등 다양한 비타민 B군이 포함돼 있는데, 이러한 것들은 불안감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해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지금 속이 쓰리고 머리가 깨질 듯 아픈 숙취에 시달리고 있다면, 당장 시원한 오이 물을 만들어 마셔보자. 술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당신의 속을 편안히 달래줄 것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