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신성통상(주)

일본 불매운동으로 재조명된 개념甲 '탑텐'이 내놓은 '광복절 티셔츠'

인사이트신성통상 (주)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일본 정부가 한국을 상대로 수출을 규제하는 사실상의 경제 보복 조치를 내리자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이 정리한 불매운동 리스트에는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클로도 언급됐다.


그런 만큼 개념 있는 국내 브랜드 소비를 장려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국내 1위 SPA 브랜드 탑텐에 대한 관심이 높다.


5일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은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을 위한 리멤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 탑텐은 대한민국 100주년 기념 티셔츠를 완판한데 이어 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앞두고 '광복절' 기념 티셔츠를 출시해 그 열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인사이트신성통상 (주)


탑텐이 이번에 기획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프로젝트의 티셔츠들은 기존의 비슷한 주제의 티셔츠들과는 달리 소비자가 선호하는 트랜드를 고려했다.


앞서 출시한 대한민국의 대표 도시 서울, 부산, 제주도의 지역명을 탑텐만의 독특한 그래픽 아트웍으로 표현한 티셔츠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그동안 탑텐은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일반적인 가격 프로모션이 아닌 SNS를 통해 역사에 대한 메시지를 끊임없이 전달하고 소통하려 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탑텐을 전개하고 있는 신성통상의 염태순 회장은 2012년 브랜드 론칭 당시 "한국 시장에 파고드는 일본 SPA 브랜드를 견제하기 위해 그에 못지않은 소재 개발과 아이템으로 당당히 경쟁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맞게 탑텐은 역사와 사회문제에 큰 관심을 나타내는 행보를 보이는 중이다.


매년 삼일절과 광복절, 독도의 날, 군함도 관련 프로모션 외에도 포항 지진, 강원도 산불 등 피해 복구 지원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인사이트신성통상 (주)


이러한 탑텐의 광복절 티셔츠는 7월 4일부터 전국 탑텐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 또는 온라인 셀렉트 무신사에서 판매된다.


한편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클로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신성통상 역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지난 4일 기준 SPA 브랜드 '탑텐'을 보유한 신성통상의 주가가 전날 대비 10% 이상 오른 1205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