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 제10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행정연구원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한국행정연구원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는 내일(14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리더들의 신뢰 구축 방법: 조직 내 신뢰가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하는가?'라는 주제로 '제10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 토마스 고든 박사가 개발한 세계적인 리더십 프로그램인 L.E.T(Leader Effectiveness Training)와 공공리더십을 연계해 오늘날 공직자들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이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미국 고든 트레이닝 인터네셔널의 마스터 트레이너인 윌리엄 스틴네트 박사가 발표를 맡는다.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리더 역할 훈련은 리더들의 신뢰, 나아가 조직 내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상호 신뢰가 높은 조직이 그렇지 못한 조직보다 긍정적인 성과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국정 최고 책임자들의 공공리더십 함양에 신뢰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지난해 연구회 산하 26개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를 발족하고, 포용국가 달성을 위해 주요 국정현안에 지혜롭게 대응할 수 있는 고위정책결정자의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정부출연 연구기관 최고책임자들을 초청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