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KB국민은행

모르고 떠나면 손해, 가장 저렴하게 환전하는 방법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여행지만큼이나 공들여 찾는 정보가 하나 있다. 바로 '환전'이다.


어디에서, 어떤 방법으로 환전을 하느냐에 따라 적게는 몇 백원, 크게는 몇 만원까지도 차이가 나는 만큼 똑 소리 나는 환전을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소식을 긁어모은다.


여행을 갔다 온 친구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찾아보기도 했지만 아직도 만족할 만한 정도를 얻지 못했다면 주목하자.


1. 환전 시기를 고려하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먼저 환전시기를 고려해야 한다. 현재 원 달러 환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시점인 만큼 자칫 시기를 잘못 맞췄다가는 손해 보는 환전을 할 확률이 높다.


최적의 환전 타이밍은 시기에 따라 변동되는 만큼 검색해보고 환율이 낮을 때 바로 환전을 하는 게 좋다. 보통은 월말에 환전을 하는 게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다.


만약 바빠서 깜빡하고 적당한 환전시점을 놓쳤다면 비교적 편리한 방법이 있다. 바로 '예약환전'이다.


환전 기준금액을 정해두면 내가 원하는 환율이 됐을 때 자동으로 환전을 해주는 예약환전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환전을 할 수 있다.


2.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주거래 은행에 환전을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최대 90%까지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거래은행 이용의 경우 실적에 따라 환율 우대 자동 적용을 받을 수도 있고, 각종 환율우대쿠폰도 받아볼 수 있어 이득이다.


주거래은행 어플을 잘만 이용하면 여러 환율 우대 이벤트를 통해 쏠쏠하게 재미를 볼 수 있다.


3. 은행 앱을 이용해 환율우대 100% 혜택 받자 


인사이트Unsplash


충격적이게도 수수료를 하나도 안 내고 환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환전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만 없어도 선물 하나 더 챙겨 올 수 있다는 사실.


환전 수수료 100% 우대 서비스를 받고 싶은 당신이 선택해야할 곳은 'KB국민은행'이다. 수수료 0원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말까지 간편뱅킹 앱 '리브(Liiv)'를 최초 신규가입 및 이용계좌를 등록해 1회 이상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100%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주의 해야할 점은 리브 앱 내 "KB-POST 외화배달 서비스"를 통해 환전해야만 10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는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환전 신청한 외화(USD, JPY, EUR)를 우체국 배달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직접 배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우체국 배달서비스 불가 지역 제외)


원화기준 1일 최소 약 40만원 ~ 최대 150만원 이내로 신청 가능하고 환전 신청일(포함)로부터 2~10영업일 이내 고객이 지정한 날에 본인 수령이 가능하다.


이 방법으로 환전을 신청하는 고객은 최초 1회에 한해 환율우대 100%가 자동 적용되며, 배송비 없이 외화 실물을 배달해준다.


인사이트KB국민은행


외화를 배달받을 수 있는 만큼 업무시간에 짬내서 은행가기 어려운 직장인, 주변에 은행이 없는 사람들에게 벌써부터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단 영업점 수령 리브환전, 외화모바일지갑, 외화기프티콘, 맞춤환전에는 해당 혜택이 미적용된다. 그리고 KB국민은행 입출금 계좌가 없더라도 리브(Liiv)에서 바로 계좌를 만들 수 있어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혜택이 여기서 끝이 아니다. 환전을 하는 고객은 면세점, 포켓와이파이, 여행 액티비티 할인쿠폰도 리브 내 '쿠폰존' 메뉴에서 공짜로 다운받을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 설레는 여행을 앞두고 가장 저렴한 환전을 하고 싶다면 수수료 0원인 국민은행이 가장 이득이라는 점을 절대 잊지 말자.


(*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 또는 스마트상담부(1588-9999)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9-0773호(2019.05.15), 유효기한 2019.06.30 까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