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BADAofficial'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가수 바다가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27일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바다는 유튜브로 뛰어들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한다.
바다는 올해 유튜브 채널 'BADAofficial'을 오픈해 노래 커버,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을 올리고 있다.
바다는 "앨범을 내고 활동을 하면서 주로 앨범에 수록된 곡들만 들려드리게 되는데 평소에 팬들이 듣고 싶어 하던 다양한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고 현장에서 밝혔다.
YouTube 'BADAofficial'
이어 그는 "팝송부터 디즈니 OST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곡들을 차차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바다의 유튜브 공식 채널 'BADAofficial'은 지난 2월 화제의 드라마 'SKY캐슬'의 OST 테마곡 'We all lie'를 커버한 영상을 선보이며 정식 오픈해 화제를 모았다.
바다의 'We all lie'는 원곡 가수 하진과는 또 다른 바다 스타일로 재해석해 인기를 끌었으며 공개된 지 2개월이 지난 지금 조회수 100만뷰를 앞두고 있다.
YouTube 'BADAofficial'
특히 스튜디오에서 노래 부르는 버전을 추가로 공개하고 별도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바다 캐슬' 영상에서는 직접 'SKY캐슬' 속 김주영(김서형 분) 캐릭터로 변신해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이후 바다는 마이클잭슨의 'You are not alone', 영화 '비긴어게인' OST 'Coming up Roses'와 같은 커버 영상을 비롯해 일상 브이로그 등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한편, 새 앨범 발매 준비에 한창인 바다는 26일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김완선, 소유, 러블리즈 케이와 함께 원조 요정의 위엄을 한껏 드러낸다.
YouTube 'BADA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