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가수 싸이가 팝스타 릴 디키(Lil Dicky)의 신곡 'EARTH(어스)'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지난 19일 가수 릴 디키는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신곡 'EARTH'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릴 디키의 신곡에는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애덤 리바인, 에드 시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내로라하는 탑스타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We love the Earth, it is our planet"(우리는 지구를 사랑해. 이곳은 우리의 행성)이라는 가사를 외치며 각별한 지구 사랑을 드러냈다.
YouTube 'Lil Dicky'
그중에서도 한국인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든 이가 있었으니, 바로 가수 싸이였다.
노래 후반부에 등장한 싸이는 한국말로 "우-우- 우리는 지구를 사랑해요"라고 노래한다.
지구의 이미지와 함께 등장해 목소리로 존재감을 과시한 싸이는 영상의 마지막에 'PSY'라고 소개된다.
이와 관련해 싸이의 소속사 피네의 션은 "음원 수익을 환경 운동에 기부한다는 취지가 좋아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YouTube 'Lil Dicky'
한편, 전 세계 스타들이 지구 사랑을 노래하는 해당 곡의 수익금 일부는 환경운동을 이어가고 있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재단에 전달된다.
릴디키의 이번 신곡에는 저스틴 비버, 숀 멘데스, 토리 레인즈, 리타 오라, 에드 시런, 시아, 아리아나 그란데, 홀지, 애덤 리바인, 마일리 사이러스가 함께 참여했다.
뿐만아니라 미겔, 메건 트레이너, 존 레전드, 위즈 칼리파, 스눕 독, 배드 버니, '백스트리트 보이즈', 헤일리 스타인펠드, 케빈 하트, 릴 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이 피처링했다.
YouTube 'Lil Dicky'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