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갱' 릴 펌부터 더콰·키드밀리까지"···역대급 라인업 자랑하는 '힙합페스티벌' 열린다

인사이트2019 WORLD HIPHOP FESTIVAL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지친 일상에 찌든 당신을 위한 역대급 힙합페스티벌이 있다.


바로 JBL '2019 월드힙합페스티벌'(WORLD HIPHOP FESTIVAL)이다.


지난 17일 JBL이 후원하는 '월드힙합페스티벌'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릴 펌, 더콰이엇, 스윙스, 키드밀리, 그레이, 우원재, 딥플로우, 넉살, 타이거JK, 다이나믹 듀오 등 내로라하는 최정상 래퍼들이 포함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Lil pump'


라인업 목록 중 가장 눈길을 끈 건 어린 나이에 세계적인 래퍼가 된 릴 펌(Lil Pump)이었다.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최초로 내한하는 릴 펌은 '구찌갱'으로 세계를 휩쓴 대세 래퍼이다.


2017년 데뷔 앨범 'Lil Pump'으로 데뷔한 릴 펌은 싱글 '구찌갱'을 통해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이 노래 하나로 힙합 신에 거대한 돌풍을 일으킨 그는 쿠기 등 국내 래퍼들의 랩 스타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받는다.


한편, 힙합 팬들의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는 '2019 월드힙합페스티벌'은 오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2019 WORLD HIPHOP FESTIVAL 공식 홈페이지


YouTube 'worldhiphopfestival'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