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홈플러스
홈카페족 겨냥해 30일까지 '카페쇼' 개최, 40개 점포서 특별 매대 마련 원두, 브랜드 스틱, 캡슐 커피, 건강 차류 등 230여 종 상품 할인 판매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홈플러스 오는 30일까지 홈카페 문화에 발맞춰 '홈플러스 카페쇼'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요즘 야외보다 가정에서 커피나 차를 즐기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과거에 비해 원두를 쉽게 구입할 수 있어서 직접 로스팅부터 그라인딩, 드립까지 하는 커피 애호가들이 증가했다.
이렇게 늘어난 홈카페족이 대형마트 커피 코너 풍경까지 바꿨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한 원두커피 상품 수는 2016년 대비 약 60% 늘어났으며, 원두스틱커피 상품 수는 무려 83% 확충됐다.
또한 2018년 판매량 분석 결과, 3년 전과 비교해 원두커피는 12%, 원두스틱커피는 25% 증가했다. 홈카페족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자 고객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사진 제공 = 홈플러스
이번 행사를 통해 홈플러스는 전국 주요 매장에서 싱글 오리진 원두부터 캡슐커피, 브랜드 스틱 커피뿐 아니라 블렌딩 티, 건강차류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강서점, 월드컵점, 영등포점 등 40개 점포에서는 특별 매대를 만들어 더 많은 고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며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보냉백을 증정하는 행사까지 진행한다.
먼저 집에서 직접 커피를 내려먹는 고객들을 겨냥해 다양한 원두커피를 마련했다. ▲맥널티 행복을 주는 커피 시리즈 등 11종(각 200g, 8900원) ▲폴저스 그라운드커피(320g, 8190원) 등의 싱글오리진 및 블렌딩 원두 70여 종을 1+1(원 플러스 원)으로 판매한다.
뛰어난 향과 맛은 물론 간편하게 내려 먹을 수 있는 캡슐커피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24종(7900~9900원)은 2개 구매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돌체구스토 앱솔루트 오리진 멕시코(12개입, 9900원)'를 신규 론칭한다.
홈플러스를 통해 가정에서 스타벅스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생겼다. 스타벅스 커피 맛을 구현한 '스타벅스 앳홈' 캡슐커피 16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호환용이 아닌 네슬레코리아의 정식 상품으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머신을 통해 내려 먹을 수 있다.
사진 제공 = 홈플러스
이 밖에도 ▲이디야 비니스트 17종 ▲동서식품 카누 11종 ▲후안 발데즈 6종 ▲네스카페 크레마 7종 ▲남양 루카스 나인 10종 등 브랜드 스틱 커피 50여 종을 할인가에 선보이며 일부 상품에 한해 1+1 또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트와이닝 레몬&진저(25개입, 6000원) ▲트와이닝 잉글리쉬 블랙퍼스트(25개입, 5000원) ▲이디야 네이블 오렌지 블렌딩티 5종 (각 10개입, 3980원) ▲녹차원 핑거루트티(40개입, 4990원) ▲녹차원 작두콩 피라미드티백 (60개입, 1만2990원) 등 블렌딩 티 및 건강차류 상품도 할인 판매하고 각종 시럽과 시나몬 파우더 등 커피와 차에 곁들일 수 있는 부재료 10여 종 상품도 저렴하게 판다.
한편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일부 매장에서 캡슐커피 바리스타쇼도 연다. 20일부터 21일까지 인하점, 금천점, 야탑점 등 5개 점포에서, 27일부터 28일까지는 북수원점, 부천상동점, 합정점 등 6개 점포에서 진행하며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추첨함에서 뽑은 캡슐 커피를 내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