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덕후들 사이서 재평가 중인 LG 듀얼스크린폰 'V50 씽큐 5G' 신기술

인사이트LG전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50 ThinQ 5G' / YouTube 'ndolson'


야구 덕후들 사이서 재평가 중인 'LG V50 씽큐 5G'다양한 각도에서 프로야구 경기 생생하게 감상 가능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실물이 공개되자마자 동공지진을 일으키게 만들었던 LG전자 듀얼 디스플레이폰 'LG V50 씽큐(ThinQ) 5G'가 야구 덕후들 사이에서 재평가되고 있다.


생중계되는 프로야구 경기를 다양한 각도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LG V50 씽큐 5G'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조금씩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것이다.


IT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엔돌슨은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LG V50 씽큐 5G'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LG유플러스는 앞서 지난 3일 서울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U+5G체험존'을 마련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5G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인사이트LG전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50 ThinQ 5G' / YouTube 'Pocketnow'


"LG전자, 덕질 전용 스마트폰 만들어 내놓았다!" 평가5G 서비스로 보고싶은 각도에서 야구 경기 시청 가능


당시 LG유플러스는 'U+5G체험존'을 통해 LG전자 듀얼 디스플레이폰인 'LG V50 씽큐 5G'를 통해 프로야구와 골프, 아이돌Live 등을 감상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선보였다.


'LG V50 씽큐 5G'로 본 프로야구 중계는 한마디로 '대박'이었다. 화면이 두 개라는 듀얼 스크린폰의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야구 경기 관람이 가능했다.


마치 야구 경기장에서 두 눈으로 직접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내가 보고 싶은 각도에서 프로야구 경기를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었다.


야구나 축구, 아이돌 등 덕질하기 위해 LG전자가 만든 '덕질 전용 스마트폰'이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입이 떡 벌어지는 기능이었다.


YouTube 'ndolson'


두 개의 디스플레이 화면 각각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아이돌 무대 보면서 멤버별 직캠 영상 동시 시청 가능


실제 IT 전문 유튜버 엔돌슨은 'U+5G체험존' 직원의 도움을 받아 포지션별 원하는 각도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방법을 시연해보였다.


홈은 물론 1루, 3루, 외야 방면에서 경기 상황을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 있었다. 이뿐만이 아니라 '홈 밀착영상' 기능을 통해서 결정적인 순간을 다시 되돌려 볼 수 있어 야구 덕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스마트폰이었다.


화면을 지갑처럼 반으로 접었다 펼치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화웨이 '메이트X' 등과 달리 두 개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각각 활용할 수 있는 'LG V50 씽큐 5G'만의 차별화된 강점인 셈이다.


이외에도 'U+아이돌Live' 역시 좋아하는 아이돌 무대를 보면서 각 멤버별로 직캠 영상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어 이만한 '덕질폰은 세상에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인사이트LG전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50 ThinQ 5G' / YouTube 'ndolson'


공개 당시 아쉬움 남겼던 'LG V50 씽큐 5G'의 대반전콘텐츠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


탈부착식이 적용된 듀얼 스크린폰 'LG V50 씽큐 5G'는 처음 공개될 당시만 하더라도 디자인면에서 경쟁 업체에게 한참 밀렸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5G 서비스를 만나자 이야기가 달라졌다. 화면이 2개의 스마트폰처럼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기존 콘텐츠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예를 들면 앞에서 말한 프로야구 경기나 아이돌 무대 관람에서부터 영상을 보며 다른 화면으로 실시간 검색할 수 있는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한발 더 나아가 게임을 실행하면 한 쪽 화면은 게임 화면으로, 또 다른 화면은 게임 콘트롤러로 각각 구현해 박진감 넘치는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


인사이트LG전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50 ThinQ 5G' / YouTube 'ndolson'


전작 대비 배터리 용량 20% 증가·성능 한층 업그레이드'덕질 전용 스마트폰' 찬사와 재평가된 'LG V50 씽큐 5G'


그렇다면 LG전자 듀얼 스크린폰 'LG V50 씽큐 5G'의 구체적인 사양은 어떻게 될까.


'LG V50 씽큐 5G'는 퀄컴의 최신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과 스냅드래곤 X50 5G 모뎀을 장착하고 SW 최적화로 정보처리속도를 높였다.


또 빠른 속도를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전작인 'LG V40 씽큐' 대비 용량을 20% 이상 늘린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야구덕후들 사이에서 '덕질 전용 스마트폰'이라는 찬사와 함께 재평가 되고 있는 LG전자 'LG V50 씽큐 5G'는 빠르면 4월 말이나 5월 초 국내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