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12년 가까이 우리의 일요일 오후를 책임졌던 '1박 2일'의 방송이 중단됐다.
지난 15일 KBS 측은 '1박 2일' 방송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KBS 측은 "KBS는 매주 일요일 저녁 '1박 2일'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를 고려하여 기존 2회 분량 촬영분에서 가수 정준영이 등장하는 부분을 삭제해 편집한 후 방송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전면적인 프로그램 정비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1박 2일'의 방송 중단 이유는 불법 영상 촬영 및 유포 혐의로 최근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는 정준영 때문이다.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일파만파 퍼지며 전 국민의 분노를 산 정준영 논란은 결국 '1박 2일' 출연자와 시청자에게까지 피해를 끼쳤다.
그중 유독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 출연자가 있다.
주인공은 바로 '1박 2일'의 유일한 원년 멤버이자, 군 복무를 제외하고 10년이라는 시간을 고정으로 출연했던 김종민이다.
그는 '1박 2일'을 통해 예능 대세로 자리매김했으며, 지난 2016년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까지 얻었다.

tvN '짠내투어'
그만큼 김종민도 '1박 2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그는 다른 방송에서 "'1박 2일' 오래 할 수 있게 해주세요"라고 말할 정도로 프로그램을 사랑했다.
하지만 '1박 2일'을 그 누구보다 아꼈던 김종민과 시청자는 정준영 사건으로 인해 원치 않는 이별을 마주하게 됐다.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1박 2일'의 터줏대감으로 남았던 김종민을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소식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KBS2 '1박 2일'은 지난 10일 방송을 끝으로 무기한 방송 중단에 들어갔다.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Instagram 'sun4fi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