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토)

포켓몬스터에 등장한 포켓몬과 닮은 내 친구 유형 여섯 가지

인사이트영화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인사이트] 김천 기자 = 어릴 적 TV 브라운관을 화려하게 장식한 만화가 있다. 바로 만화 '포켓몬스터'다.


포켓몬스터는 포켓몬마다 개성 있는 외형과 성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래서인지 주변의 친구를 볼 때면 만화에 나온 포켓몬이 불쑥 떠오르곤 한다.


그래서 정리해봤다. 오늘은 포켓몬스터에 등장한 캐릭터와 닮은 친구 유형을 소개한다.


잉어킹


인사이트만화 '포켓몬스터'


뻐끔거리는 입, 초점을 알 수 없는 맹한 눈동자, 육지에서 파닥거리는 모습. 잉여처럼 보이는 내 친구와 똑 닮은 포켓몬이다.


하지만 잉어킹은 갸라도스로 진화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소유한 포켓몬으로 마냥 무시할 수는 없다. 잉어킹과 똑 닮은 내 친구도 언젠간 진화할 것이라 믿는다.


또가스


인사이트만화 '포켓몬스터'


항상 가스를 몸에 지니고 다니는 친구다. 길을 걷다 "잠깐만!"이라고 외친 후 '부롹'하는 소리를 내며 헤벌쭉 웃고 도망간다.


일상에서 유쾌한 웃음을 주는 친구지만 항상 코가 괴롭다.


잠만보


인사이트만화 '포켓몬스터'


온종일 잠만 잔다. 자도 자도 계속 졸린다며 드러눕는다. 장소는 중요치 않다. 


쉬는 시간은 물론 수업 시간에도 꿈나라로 떠난다. 잠들면 아무도 깨울 수 없다.


고라파덕


인사이트만화 '포켓몬스터'


얼굴에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라고 쓰여 있는 맹한 표정과 느릿느릿한 행동이 특징이다.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겉만 보고는 알 수 없다. 아마 속을 들여다봐도 특별할 게 없을 것 같긴 하다.


꼬부기


인사이트만화 '포켓몬스터'


귀여운 외모와 기분 좋은 미소를 가졌다. 적당한 볼살과 초롱초롱한 눈동자를 가진 녀석은 온몸에 사랑스러움이 가득 배어있다.


작은 체구지만 당찬 자신감으로 주변에 많은 사랑을 받는다.


이브이


인사이트만화 '포켓몬스터'


어딜 가나 예쁘다는 말을 듣고 다니는 친구가 있다. 포켓몬 이브이 같은 친구다. 초롱초롱한 눈과 귀여운 볼살, 비주얼에서 우아함이 묻어난다.


이성은 물론, 동성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