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리더여서 고맙다"는 팬 말에 방탄 RM이 보인 반응

인사이트Twitter 'BTS_twt'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의 겸손한 반응이 팬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과거 팬들의 칭찬에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보인 반응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8년 RM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이날 팬들과 사소한 대화를 나누던 RM은 한 팬에게 기분 좋은 칭찬을 들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바로 "훌륭한 리더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이었다.


이는 다수의 멤버를 이끄는 그룹의 리더가 들을 수 있는 최고의 칭찬이었지만 그는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RM은 "저는 훌륭한 리더가 아닙니다. 멤버들이 저를 훌륭한 리더로 만들어 주는 거죠"라며 멤버들에게 공을 돌렸다.


평소 '리더의 표본'이라고 알려진 RM 다운 발언이었다.



그는 과거 방송이나 인터뷰를 통해 멤버들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여러 차례 전한 바 있다. 


특히 지난 2017년 개최된 콘서트에서 "이런 여섯 명 어디 가서도 못 만나요. 저 자신도 믿지 못하는 저를 믿고 맡겨주고 그래도 리더라고... 너무 고맙고 사랑해요"라고 말했던 RM의 진심은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RM이 보여준 겸손한 태도에 팬들은 "RM이 있기에 지금의 방탄이 있는 거다", "진짜 너무 멋있는 우리 리더", "앞으로도 7명을 잘 이끌어줘" 등의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5월 LA를 시작으로 시카고, 뉴저지, 브라질 상파울루,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오사카, 시즈오카 등 8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Facebook 'bangtan.official'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