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곧 '군대'로 떠나는 이종석 그리워하며 '복습'해야 할 역대 필모그래피 6

인사이트(좌)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우) MBC 'W - 두 개의 세계'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믿고 보는 배우' 이종석이 입대 소식을 전해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만들었다.


지난 26일 이종석의 소속사 에이맨프로젝트 측 관계자는 "이종석이 오는 3월 8일 대체 복무를 시작한다"라고 밝혔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이종석의 팬들은 그가 없는 2년여간의 시간을 어떻게 채울지 고민하고 나섰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전혀 없다. 이종석이 군 복무를 하는 동안 그가 그동안 선보였던 다양한 작품 속 매력 넘치는 역할들이 그 자리를 대신해 줄 것이다.


이종석의 빈자리를 가득 채워줄 지난 9년간의 필모그래피를 함께 만나보자.


1. 학교 2013


인사이트KBS2 '학교 2013'


이종석을 지금의 자리에 올려둔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KBS2 '학교 2013'.


그는 무심한 척하지만 속내는 따뜻한 고남순 역을 맡아 창가 쪽 뒷자리에 앉은 아웃사이더로 완벽 변신했다.


당시 박흥수 역을 연기했던 김우빈과 환상적인 케미를 보여 인기를 더했으며, 여전히 그 우정을 이어가는 중이다.


2.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인사이트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종석은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사람의 눈을 보면 그 사람의 속마음을 알 수 있는 독심술 능력을 가진 '박수하'를 연기했다.


10년 동안 정혜성(이보영 분)을 짝사랑하는 일편단심 순정남을 연기하며 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당시 청량미 넘치는 이종석의 모습은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여름을 대표하는 드라마로 자리매김하는데 한몫했다.


3. 피노키오


인사이트SBS '피노키오'


SBS '피노키오' 초반 이종석은 더벅머리로 등장해 많은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종석은 어릴 적 사고로 인해 '기하명'이라는 정체를 감추고 '최달포'로 살아가게 됐지만, 억울함을 증명하기 위해 기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피노키오'에서 이종석은 '전교 꼴등'과 '수재'를 오가는 모습을 연기하며 수준급의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4. W - 두 개의 세계


인사이트MBC 'W - 두 개의 세계'


이종석은 MBC 'W - 두개의 세계'에서 극중 웹툰 'W'의 등장인물 강철을 맡아 '만찢남'의 정석을 보여줬다.


올림픽 사격 권총 금메달리스트 겸 성공한 청년 사업가로 변신한 이종석의 모습은 '영앤리치' 그 자체였다.


5.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인사이트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이종석은 고지식한 성격 뒤에 반전 넘치는 '허당기'를 가진 검사 정재찬으로 변신했다.


매회 이종석은 이기적인 기럭지와 비율을 과시하며 남다른 슈트핏을 자랑하기도 했다.


능글맞게 코믹 연기를 선보인 이종석은 왜 자신이 '믿고 보는 배우'인지 몸소 증명해 보였다.


6. 로맨스는 별책부록


인사이트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출판계 최연소 편집장, 베스트셀러 작가, 문예 창작과 겸임교수. 모두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이종석이 연기한 차은호를 수식하는 말이다.


냉철하고 엄격한 완벽주의자지만 알고 보면 순정남인 차은호로 변신한 이종석은 만인의 연인으로 재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