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실험해보고 알려준 '필러' 유지 기간

인사이트YouTube '관상 성형'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단 몇 분의 시간 투자만으로도 효과가 확 드러나는 '필러' 시술.


수술을 받지 않고서도 이마, 코 등 얼굴의 볼륨감이 살아난다는 점은 필러 시술을 받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매력으로 꼽힌다.


이러한 점에 이끌려 필러 시술을 예약한 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건 바로 유지 기간이다. 수술이 아닌 만큼 그 효과가 영원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과연 필러의 유지 기간은 얼마나 될지 궁금한 이라면 주목하자. 지금부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필러 테스트를 한 결과를 알려줄 테니 말이다.


인사이트YouTube '관상 성형'


박현 의사는 지난 12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필러가 얼마나 오래 가나요?"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을 공개했다.


그는 "필러가 금방 빠진다고 알려졌지만 필러가 빠지는 건 (경우마다) 기간이 다르다"고 입을 뗐다.


그러면서 자신의 왼쪽 손등에 직접 각기 다른 9종의 필러를 주사한 사진을 보여줬다.


박 의사는 "2013년 8월 필러를 주사했는데 맨 오른쪽에 맞은 필러 주위를 보면 벌겋게 부종이 생겼다. 이처럼 필러의 종류에 따라 다 반응이 다르게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관상 성형'


그는 "필러마다 흡수도가 다 다르고, 움직임이 많으면 필러가 빨리 없어진다고 하는데 꼭 그렇지도 않다"고 덧붙였다.


이후 지난 2017년 3월에 찍은 사진도 올렸다. 사진 속 손등에는 3년 7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울퉁불퉁하게 필러가 남아있었다.


박 의사는 시간이 더 흐른 뒤 손등의 모습도 공개했다. 지난해 12월에 찍힌 사진이었다. 필러를 주사한 지 5년 4개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손등은 울퉁불퉁한 모습이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생각보다 기간이 오래 간다", "직접 사진으로 보니까 신뢰가 간다", "유익한 정보를 알게 됐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YouTube '관상 성형'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