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만 했다하면 노래 '역주행' 시켜버리는 방탄 정국의 역대 커버 곡 6

인사이트(좌) Twitter 'hi_springjk', 'moonboy_jk'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우리가 작은 것으로도 힘이 돼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이에요"


방탄소년단 막내 정국이 '오늘 다 끝내려 했는데 (방탄 덕분에) 다시 시작해보겠다'라는 팬의 메시지를 보고 남긴 말이다.


그는 평소 다양한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해 팬 '아미'에게 새로운 노래를 알려주고는 한다. 덕분에 정국이 커버한 이후 해당 곡이 차트 '역주행'을 하는 경우도 다수 있다.


원곡 고유의 분위기에 얹어진 정국만의 독특한 감성은 듣는 이들에게 크나큰 감동을 안긴다.


방탄소년단 '황금 막내' 정국이 자신의 독특한 미성으로 재해석해낸 곡들로 추운 겨울, 쓸쓸한 마음을 위로해보자.


1. 로이킴 - 그때 헤어지면 돼



지난해 화이트데이, 정국은 아미들에게 사탕보다 달콤한 선물을 안겼다.


로이킴의 '그때 헤어지면 돼'를 커버한 정국은 "남들이 뭐라는 게 뭐가 중요해요. 서로가 없음 죽겠는데 뭐를 고민해요. 우리 함께 더 사랑해도 되잖아요"라는 가사로 팬을 향한 깊은 사랑을 전했다.


'공기 반 소리 반'의 정석이라 불리는 정국의 미성이 돋보이는 커버 곡이다.


2. 아이유 - 이런 엔딩



평소 아이유의 오랜 팬이라 밝혀온 정국은 '이런 엔딩'을 커버해 남다른 팬심을 드러냈다.


잔잔한 멜로디에 어우러진 정국의 애절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렸다.


3. 박원 - All of my life



정국이 커버한 박원의 'All of my life' 영상은 지난해 65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골든 트윗의 영예를 안았다.


그만큼 많은 팬이 찾아본 해당 영상에서 그는 매력적인 음색을 유감없이 과시하며 지친 귀를 정화시켰다.


4. 찰리 푸스 - We don't talk anymore


YouTube 'BANGTANTV'


지난 2017년 정국은 찰리 푸스의 'We don't talk anymore' 커버를 공개했다. 공개 이후 몇몇 음원 사이트에서는 해당 곡이 순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을 본 찰리 푸스는 "정말 좋아, 정국(Love this Jungcook)"이라며 귀여운 이름 실수와 함께 감상평을 남겼다.


서로를 향한 팬심을 드러낸 두 사람은 지난해 개최된 '2018 MGA'에서 합동무대를 선보이며 월드 스타의 저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5. 이하이 - 한숨



정국은 지난해 1월 이하이의 '한숨'을 커버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대신 전했다.


그는 해당곡을 커버한 것에 대해 "저에게 하는 노래이자, 팬들에게 전하는 곡이다"라고 밝히며 깊은 팬 사랑을 고백했다.


해당 커버곡 때문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한숨은 한때 차트 역주행을 하기도 했다.


6. 애덤 리바인 - Lost Stars



정국은 지난 2014년 개봉한 영화 '비긴 어게인'의 메인 OST 'Lost stars'를 자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재해석해 팬들에게 선물했다.


진성과 가성을 오가는 정국의 몽환적인 목소리는 듣는 이들을 더욱 몰입시키며 서정적인 감성을 충만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