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된 블랙야크키즈 신학기 책가방 컬렉션 정체

인사이트사진 제공 = 블랙야크


 인기 애니메이션과 협업해 아이들 취향 '저격'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블랙야크의 키즈 전용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키즈'가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완판 대열에 합류했다.


1일 블랙야크키즈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신비 아파트'와 제작한 '신비 아파트 책가방 컬렉션'이 출시 이후 3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신비아파트는 투니버스에서 제작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긴장감 있는 전개로 초등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초통령'으로 부상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신비 아파트 책가방 컬렉션은 뛰어난 기능성과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블랙야크키즈


특히 드라마나 예능 등 TV 프로그램의 실제 장면을 광고에 삽입하는 '푸티지' 광고를 제작해 아이와 부모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는 제품 구매로 이어졌다.


광고 영상은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그대로 사용해 도깨비 캐릭터 '신비'가 책가방 컬렉션을 직접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랙야크키즈는 해당 책가방 구매 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들어간 학용품 세트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


올해 상반기에는 의류, 용품 등 제품을 다양하게 확장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사이트facebook '@BLACKYAKKIDS.OFFICIAL'


블랙야크키즈 마케팅 담당자는 "푸티지 광고를 통해 실제 시청 후 문의가 쇄도하는 등 아이와 부모들에게 반응이 뜨거웠다"며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