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SKY 캐슬'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JTBC 인기 드라마 'SKY 캐슬'의 히로인 염정아가 광고계마저 제패했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1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배우 염정아가 여자 광고모델 50명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 크기를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를 분석해 나온 결과다.
키워드 분석에는 '부럽다', '똑똑하다', '억울하다'가 높게 나왔으며 링크 분석에서는 'SKY 캐슬', '김서형' 등이 나왔다.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만 81.50%가 나왔다.
염정아 다음으로는 그룹 레드벨벳 아이린, 가수 제시, 아이유, 배우 조보아 등이 뒤를 이었다.
2위인 아이린과의 차이도 상당했다. 염정아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1,018,857로 분석된 아이린보다 상당히 높은 1,785,052였다.
올해로 데뷔 29년 차가 된 염정아는 'SKY 캐슬'에서 열혈 학부모 한서진으로 열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에 따르면 염정아는 최근 학습지 브랜드 웅진씽크빅 모델 계약을 맺었다. 이외에도 뷰티, 패션, 아웃도어, 식품, 가전제품 등 광고 출연을 협의 중이다.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