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덕후라면 꼭 방문해야 할 '영롱+로맨틱' 만화 속 실제 배경 장소 6곳

인사이트디즈니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한살 한살 나이를 먹으며 스스로 어른임을 몸소 느끼는 순간, 메말랐던 감정에 불을 붙이며 동심을 불타오르게 만드는 존재가 있다. 바로 '디즈니 만화영화'다.


'디즈니 만화영화'는 낭만적인 풍경과 아름다운 스토리로 현실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이상'세계의 오아시스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그런데 꿈에서만 존재할 줄 알았던 디즈니의 그림 같은 풍경이 실제 존재하는 장소라면 어떨까.


지금부터 디즈니 만화영화 속 등장하는 배경들의 실제 모티브가 된 장소 여섯 군데를 소개할 테니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보자.


라푼젤 - 프랑스 몽생미셸 수도원


인사이트디즈니


인사이트몽생미셸 수도원


라푼젤 속 코로나 왕국 모티브가 된 장소는 프랑스 몽생미셸 수도원이다. 몽생미셸(Mont St-Michel)은 프랑스 북서쪽 노르망디의 해변에 뜬 작은 섬이다. 


이 섬은 거주 인구 41명에 면적은 0.97㎢에 불과한 작은 크기를 가졌지만, 프랑스에서 파리 다음으로 인기 있는 관광지로 꼽힌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몽생미셸 수도원은 바위섬 꼭대기에 고딕과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졌다.


해당 수도원은 영화 속에 아기 시절 라푼젤이 등장할 때, 라푼젤이 플린 라이더와 함께 축제에 참여할 때 배경으로 등장한다.


 피터팬 - 영국 빅벤


인사이트디즈니


인사이트London.city-tour.com


피터팬과 친구들이 날았던 장소는 런던을 대표하는 시계탑 '빅 벤'이다.


빅 벤 (Big Ben)은 영국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궁전 북쪽 끝에 있는 시계탑에 딸린 큰 '종'과 시계탑 자체를 통칭하는 건축물이다.


1858년에 세워진 빅 벤은 한눈에 담기 어려울 만큼 웅장한 규모로 '고딕 양식' 건축물의 결정체라 불린다.


매 시각 청아한 소리로 '시간'을 알려주곤 했지만 오는 2021년까지 보수상의 이유로 알람이 중단된 상태다.


겨울왕국 - 노르웨이 베르겐 마을


인사이트디즈니


인사이트베르겐 마을 / 스투비플래너


겨울왕국의 전체적인 배경이 되는 '베르겐 마을'은 노르웨이에 위치한 항구 도시다.


베르겐은 오슬로에 이어 노르웨이 제2의 도시로 장엄한 절경과 항구 특유의 동화 속 낭만을 가득 품은 도시로 유명하다.


눈으로 둘러싸인 거대 협곡의 절경은 겨울왕국의 주인공 엘사가 "Let it go"를 부르며 당장이라도 등장할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인어공주 - 스위스 시용 성


인사이트디즈니


인사이트wide-wallpapers.net


인어공주 속 에릭 왕자가 거주하던 성은 스위스 시용 성이 모티브다.


높이 솟은 산과 넓은 호수 사이에 자리 잡은 시용 성은 제네바 호숫가에 위치한 대표적인 스위스 관광지다.


우아하고 기품있는 '성'에서 내려다보는 호수는 당장이라도 살랑살랑 헤엄치는 인어공주가 수면으로 튀어 오를 것 같다.


미녀와 야수 마을 - 프랑스 에귀샤임


인사이트디즈니


인사이트에귀샤임 마을 / 스투비플래너


디즈니 '미녀와 야수'의 배경이 된 마을은 프랑스 북서쪽에 위치한 '에귀샤임' 마을이다.


에귀샤임은 중세모습을 흠뻑 머금은 풍경으로 유명하다. 에귀샤임에서는 별다른 액티비티가 필요 없다.


르네상스 양식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분수를 시작으로 역사적인 문화재인 옛날 집들이 늘어선 좁은 골목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백설공주 - 스페인 세고비아 성


인사이트디즈니


인사이트Fernando de Antonio


백설공주 여왕이 살던 성은 스페인 중부에 위치한 세고비아 성을 배경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신데렐라의 모티브가 되기도 해 '신데렐라 성'으로 불리기도 한다.


지난 14세기에 건축된 이 성은 세고비아 서쪽 시내를 끼고 흐르는 에레스마 강과 클라모레스 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있다.


우거진 숲과 조화를 이루는 성의 웅장한 풍경은 '스페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이라는 찬사를 아깝지 않게 만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