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권'으로 완결된 '추억의 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다시 1권부터 시작한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지난 14년간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로 국내의 많은 어린이의 사랑을 받았던 '코믹 메이플스토리'.


지난 7월 만화가 서정은씨가 100권을 끝으로 '코믹 메이플스토리'를 완결한다고 밝혀 팬들의 아쉬움을 산 바 있다.  


그런데 최근 '코믹 메이플스토리' 신작 소식이 들려왔다. 


현재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새로운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는 2019년 1월 1일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오프라인 RPG'라는 기존의 부제는 '온라인 RPG'로 바뀐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신작이 예고된 사진에는 메이플스토리의 등장인물 시그너스, 나인하트, 헬레나, 카이린 등이 묘사돼 있다. 


현 메이플 월드의 여제이며, 메이플 연합의 의장인 시그너스는 검을 높게 들고 "출격!"을 외치고 있는 모습이다. 


이외에 추가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이 모습을 통해 메이플 연합이 아케인 리버를 넘어 문브릿지로 돌입하는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기존 주인공였던 도도 일행이 신작에서는 등장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인사이트코믹 메이플스토리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넥슨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바탕으로 지난 2014년 4월 25일 처음 출간됐다. 


현재까지 98권이 나왔으며 오는 2019년 2월 20일 100권을 마지막으로 완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려 14년이란 기간 동안 이어온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1,8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국민 만화책'으로 불려 왔다. 


이듬해 새로 출간되는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신작이 기존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