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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럽고 달달한 오리온 '생크림파이', 3000만개 넘게 팔렸다

사르르 녹는 식감과 진한 초콜릿의 조화가 일품인 오리온 '생크림파이'가 지난 4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오리온 


오리온 '생크림파이' 누적판매량 3천만 개 돌파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오리온 '생크림파이'가 지난 4월 출시 이후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 9월 말 누적판매량 2천만 개를 돌파했던 생크림파이는 한 달여 만에 1천만 개가 더 팔리며 가을철 나들이 간식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출시한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가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며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여왕의 과일'로 불리는 무화과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딸기의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 최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비)' 트렌드로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주는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도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오리온 


사르르 녹는 식감과 진한 초콜릿의 조화 


생크림파이는 국내 양산형 파이 최초로 생크림을 3.1%(오리지널 기준) 넣은 프리미엄 디저트다. 


영국산 생크림과 리얼 초콜릿 등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과 진한 초콜릿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일품이다. 


국내 식품회사에서는 보기 드문 생크림 전용 배합 설비를 구축했으며 1천 회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부드러운 생크림 식감을 극대화했다. 


지난 2007년 기술적 한계로 개발에 실패했으나 10년만에 재개발에 성공, 올해 4월 '생크림파이 오리지널'과 '생크림파이 쇼콜라&카라멜'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생크림파이가 뛰어난 맛은 물론 대중화된 프리미엄 디저트, 이른바 '매스티지 디저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소비자층이 20~30대에서 전 연령층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오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