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이재현 CJ회장, '더 CJ컵' 통해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전 세계에 홍보

CJ그룹이 PGA투어 정규대회 '더 CJ컵@나인브릿지'를 통해 그룹 사회공헌 활동인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을 전 세계에 알렸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CJ그룹


전세계 226개국 10억 가구에 방송되는 '더 CJ컵' 중계방송'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홍보…소녀교육의 필요성 공감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이재현 회장이 이끄는 CJ그룹이 대한민국 최초의 PGA투어 정규대회 '더 CJ컵@나인브릿지'를 통해 그룹 사회공헌 활동인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을 전 세계에 알렸다.


CJ그룹은 4년 전인 지난 2014년 유네스코(UNESC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전세계 소녀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더 CJ컵@나인브릿지' 대회 첫 라운드가 펼쳐진 지난 18일 중계방송 중간에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영상이 방송됐다.


이날 영상에서는 유네스코 교육 사무총장보 스테파니아 지아니니(Stefania Giannini)가 직접 출연해 캠페인 내용과 CJ그룹과의 협력관계를 소개하고 더CJ컵의 선전을 기원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CJ그룹


스테파니아 지아니니 사무총장보는 "CJ그룹 후원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지역 10개국 수백만 여명 소녀들을 도울 수 있었다"며 "KCON, MAMA 등 CJ의 한류 문화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수많은 한류 팬들에게 캠페인 메시지를 전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CJ그룹은 미국 NBC 골프채널을 통해 226개국 10억 가구에 방송되는 이번 영상으로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CJ의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고 소녀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CJ는 지난해 국내기업 최초로 미국 포춘지가 선정한 '세상을 바꾸는 혁신기업 50'에 선정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CJ대한통운의 '실버택배'가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우수사례로 뽑히는 등 CJ만의 특별한 공유가치창출활동으로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아 왔다"며 "'더CJ컵'을 계기로 소녀교육 캠페인이 더욱 널리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