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K '내맘대로 랭킹쇼'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일본의 아이돌 그룹 헤이세이점프가 방탄소년단의 안무가 손성득을 초빙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의 아이돌 그룹 헤이세이점프의 신곡 연습 영상 속 안무가가 화제가 되었다.
헤이세이점프 멤버들 보다 눈길이 간 그는 바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퍼포먼스 디렉터 손성득이었다.
손성득은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DNA', 'FAKE LOVE'등 난도 높은 안무를 만든 안무가다.
방탄소년단 특유의 완벽한 동선과 섬세한 제스처 등 완벽한 군무가 모두 그의 손을 거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당 안무가는 능력을 인정받아 일본 최대의 아이돌 그룹 기획사 쟈니스의 초빙을 받았다.
손성득이 디렉팅 해 화제가 된 일본 아이돌 그룹 헤이세이점프의 신곡 'banger night'의 PV 속 안무는 K-POP 느낌이 물씬 풍긴다.
한국 아이돌 특유의 박력넘치는 안무와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져 완벽한 군무를 떠오르게 하는 모습이다.
Twitter 'sonsungdeuk'
손성득 안무가가 만든 안무를 추는 헤이세이점프 무대를 본 누리꾼들은 "진짜 K-POP 아이돌 같은 안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손성득은 일본에서의 작업 이후 트위터에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라는 글을 헤이세이점프의 앨범과 함께 게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손성득은 오늘 공개되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의 안무가로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