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우리 동네는 언제 오지"…태풍 실시간 위치 확인법

인사이트'어스널스쿨' 홈페이지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제주도를 강타한 후 서해로 북상하고 있는 태풍 솔릭.


역대급 피해가 예고되면서 태풍의 영향권에 든 지역의 학교 대부분이 휴업에 들어가는 등 초비상 사태다.


느리지만 강하게 북상하고 있는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관측되면서 이동경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태풍은 지금 어디쯤 오고 있는 건지 시민들은 불안하기만 하다.


인사이트뉴스1


이에 실시간으로 태풍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기상서비스가 운영하는 사이트 '어스널스쿨'은 일본 도쿄에서 활동하는 미술가 겸 엔지니어 카메론 베카리오(Cameron Beccario)가 '어스 프로젝트'(Earth project)란 이름으로 개발한 사이트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세계 각 지역에서 바람이 어떤 방향으로, 얼마나 강하게 불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어스널스쿨에 따르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는 태풍 솔릭의 위치는 이날 오후 5시 기준 위도 33.77도, 경도 125.34도 부근이다.


인사이트기상청 홈페이지


이 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니 신기하다", "계속 확인하면서 조심해야 겠다", "진짜 유용한 사이트"라는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태풍 솔릭은 서귀포 서쪽 약 9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6km의 속도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는 전남과 충남을 거친 뒤 서울 인천 방향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날 오후 6시부터는 목포 서쪽 약 60km 부근 해상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