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온라인으로 만나는 신개념 '중고등 관리형 과외' 서비스 론칭

인사이트

사진 제공 = 에스티유니타스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선생님에게 관리 받을 수 있는 교육 서비스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일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가 오프라인 수업의 시공간적 한계를 혁신한 신개념 '관리형 과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론칭한 관리형 과외는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중고등 과외를 온라인 수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1명의 선생님이 3명의 학생과 함께 하며, 에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시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집중력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에스티유니타스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의 수업을 진행한 결과, 1명의 선생님과 3명의 학생이 공부하는 시스템이 가장 효율적인 온라인 수업 환경임을 확인했다.


이후 오랜 기간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1:3 수업에 최적화된 구성과 기능을 갖춘 화상 플레이어를 개발했다.


플레이어에는 정해진 시간 안에 집중해서 문제를 풀도록 하는 '스탑워치 기능'과 발표 시 학생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긴장감을 줄 수 있는 '발표 기능', 강의 및 수업자료에 집중하게 돕는 '학생 화면 제어 기능' 등이 도입됐다.


인사이트에스티유니타스 공식 홈페이지


특히 이번 서비스는 관리형 과외로 운영되는 만큼 학생들의 학습 의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삼진아웃제'를 실시한다.


수업 무단 결석 및 과제 미수행, 테스트 미응시 등의 결격 사유 발생 시 경고가 주어지고 3회 경고를 받은 학생은 수업을 받을 수 없다.


에스티유니타스 박형준 부대표는 "'1% 소수가 누리는 교육의 기회를 99%에게 전달하자'는 에스티유니타스의 교육 철학이 이번 서비스에도 반영됐다"며 "에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