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이베이코리아, 가심비보다 '나심비',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이 뜬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여행 시장의 소비 트렌드가 나의 만족을 위해 지갑을 여는 '나심비'로 옮겨지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여행 시장에 가심비를 넘어 나의 만족을 위해 지갑을 여는 '나심비'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중 해외 여행객 수는 2015년 1,931만 명, 2016년 2,238만 명, 2017년 2,649만 명으로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3,0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해외 여행객 증가는 욜로(You Only Live Once)에 이어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하시는 문화가 퍼지고, 삶을 충분히 즐기고 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나심비' 트렌드가 크게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하듯 최근 해외 여행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비즈니스 클래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이 인기다.


실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대비 올해 2분기의 국제선 매출은 31% 상승했다.


같은 기간 비즈니스 클래스 매출은 135%,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의 매출은 61% 상승했다.


전체 국제선 구매 고객 중 비즈니스 클래스 이용 비중은 작년 4분기 4.2%에서 올해 2분기 기준 7.5%까지 올라 2배 가까이 상승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일반 이코노미석보다 약 1.5배~2배가량 비싸지만 여유로운 좌석과 우선 탑승·하차, 비즈니스 급 기내식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Air Canada'


프리미엄 이코노미석과 비즈니스석 항공권의 이용률이 가장 높았던 노선은 동남아로, 옥션에서 지난 10개월 (17년 9월~18년 6월) 간 비즈니스와 이코노미클래스 매출의 42%를 차지했다. 


방콕이 1위로 9.5%를 차지했으며 이어 발리 4.0%, 호치민시티 3.6%, 마닐라 3.4% 순이었다. 


이어 유럽이 매출의 23%를 차지했는데, 파리(6.2%)가 가장 높았으며, 이어 로마(2.6%), 프랑크푸르트(2.6%), 런던(2.1%) 순이었다. 


미주는 19%를 차지했으며, 로스앤젤레스(5.7%), 호놀룰루(3.9%), 밴쿠버(2.7%) 순이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G마켓, 옥션에서는 전 노선에서 비즈니스석을 최대 15만 원 할인하는 '격이 다른 여행'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 중이다. 


인사이트YouTube 'Air Canada'


에어캐나다 비즈니스 클래스의 새 이름인 '시그니처 클래스'는 침대형 좌석과 18인치 터치스크린, 전용 라운지 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포함한 에어캐나다 전 좌석에 대해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G9에서 '에어캐나다'를 검색하면 된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수요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몰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베이코리아도 이런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들과 프로모션을 마련해 놓고 있으니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