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4일(토)

KEB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 3년 연속 은행부문 1위

인사이트사진제공 = KEB하나은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KEB하나은행이 3년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 은행부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18일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3개 산업, 118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 이후 3년간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를 연속해 차지하는 등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EB하나은행


특히 합병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도 그룹 경영슬로건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 실천을 위한 전 임직원의 꾸준한 노력이 평가에 반영된 결과다.


KEB하나은행은 KSQI 3년 연속 1위 선정을 기념해 지난 18일 전국 영업점에서 선정된 '손님칭찬 우수직원' 및 '우수 CS리더' 등 총 100명의 직원을 본점으로 초청해 인증식과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KEB하나은행은 '다시 찾는 손님만족 최고은행'이라는 기치하에 차별화된 CS 프로세스 구축과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소비자 의견 반영을 위한 다양한 손님 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3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손님들이 보내주신 애정과 신뢰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행복을 전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