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14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은행부문 1위 수상

인사이트사진제공 = 신한은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신한은행이 글로벌고객만족도조사에서 14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27일 신한은행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8 글로벌고객만족도조사(GCSI)'에서 올해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는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이다.


올해로 14년째인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에는 총 9개 산업군 186개 상품군을 대상으로 총 10만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이용자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모바일뱅킹 앱을 통합한 '신한 쏠(SOL)'을 출시했다.


전국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은 시대적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적 고객가치 선도와 소비자 권익보호 노력 등 지속적인 고객중심 서비스 창출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딩뱅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한국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에서 10년 연속 최고기업과 3년 연속 월드클래스 부문 최고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